본문 바로가기

내가 작업한 것들/소프트웨어

FLTK RTSP player ver 0.3.9.60



 이번 버젼은 오디오 응답성을 제외 하고 비디오 자원 낭비를 줄이고 (이전 버젼은 너무 빨리 그려서 이전 버퍼까지 그리는 바람에 떨림처럼 보이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덤으로 CPU 낭비도 줄였습니다. 이미 그린 프레임은 그리지 않으며, 이로 인해 pause->resume 시 약간의 딜레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은 사실상 들어오는 비디오 크기 모든 사이즈를 지원 하며 (720p, 1080p, 또는 2K, 4K 등등 ..) 이는 전적으로 CPU 성능에 렌더링 프레임 수가 차이가 나게 됩니다.



 Intel Core i5-4460 기준으로 1080p 60Hz 는 30+ frames/sec 로 그릴 수 있습니다. CPU 사용률은 20% 정도를 사용하고, 720p 는 역시 30+ frames/sec 로 그립니다. (이미 그린 영상이나, 필요 이상의 부분은 skip 하도록 함) PlayStation4 를 연결 하고 1080p 로 테스트 해 본 결과, 대략 60+ frames/sec 은 그리지만 I-frame 이 많이 들어 오는 경우는 뚝뚝 떨어 지기도 합니다.


 현재 아래 다운로드에 포함된 바이너리는 MinGW 로 빌드 해 있으며, Multi-Core CPU 를 지원 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아마 CPU 물리 core 수가 많을수록 성능은 더 배가 될 듯 합니다.

 포함된 zip 파일 내에 pthread 관련 DLL 은 exe 구동에 반드시 필요하니 함께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소스코드는 정리가 되는 되로 gitHub 에 등록 될 예정 입니다.


다운로드:


fltk_rtspp_03960.zip


* Version 0.3.8.55 에서 개선 된 기능: x86 SIMD (CPU 최적화 가속) 사용, 비디오 안정화 적용.

* Version 0.3.8.51 에서 개선 된 기능: 내부적 Play control 변경, audio control timing 변경, 비디오 버퍼 처리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