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하드웨어

애들거라고? 아니! 어른이거야! Fidget Spinner(피젯 스피너)

 요즘 아이들 한테 뭔지 몰라도 인기가 있다는 Fidget Spinner(피젯 스피너) 를 구매 해 보았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피곤에 지친 뇌를 쉬게 해 준다는 효과가 크다는 문구 때문 이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베어링 들어가서 뭔가 빙빙 도는걸 좋아 해서 이기도 합니다.



 피젯 스피너 라 불리는 이 장난감은, 일단 가운데 회전을 담당하는 베어링 구조와, 손으로 잡을 수 있는 곳. 그리고 회전을 담당하는 날개부분이 구성된 간단한 형태 입니다. 또한 이 구조가 그냥 다 인 간단한 제품 입니다.



 원래 이 제품은 미국 같은 곳에서 집중장애성 결함을 치료 하기위해 사용하기도 한다는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이라기 보단, 계속 빠져드는 맛이 있는 것이라 평 하고 싶습니다만) 장난감 으로서, 나이에 상관없이 주머니에 가지고 다니다가 지루하거나 심심하거나 (같은거 아닌가? 아무튼-) 할때 스마트폰 화면 보며 노는 것 대신 바른 자세로 한손으로 빙글빙글 돌려 대며 회전축이 회전하면서 생기는 여러 느낌을 손으로 즐질 수 있는 마성의 제품이라 하겠습니다.


 구동은 꽤 간단한데, 일단 손가락으로 아래처럼 잡은 다음 남는 손가락 하나로 회전날개축을 쳐서 돌리면 되는 구조 입니다. 이는 이걸 먼저 만든 제작자로 알려진 Youtube 채널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남자손이니 대충 이해 해 주세요.

손톱 주위의 지저분함은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

 제가 구매한 것은 시중에서 4~5천원대에 구매가 가능하고, 알리에선 더욱 더 더더 저렴히 구매할수 있는 기성품 입니다만, 주물로 만들어져 무거운 이유로 꽤 잘 돕니다. 안에 들어간 베어링은 그닥 좋지 않지만, 회전 날개부가 무겁다 보니 꽤 회전에 대한 에너지 유지를 잘 하는 듯 합니다.


 어릴때 팽이를 힘들게 돌리던 기분 까지는 아니지만, 공간제약 없이 이걸 들고 다니고, 돌릴수 있는 손가락만 있다면 언제든지 즐길수 있는 마성의 장난감. 남녀노소 다 즐길수 있는 마성의 장난감 ... 심심하면 계속 돌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면, 이 장난감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수 있습니다. 심지어 가격도 착해서 여러개 색상별로 모을수도 있습니다.


 용도는 간단 합니다. 심심할때 한손으로 노는 겁니다. 근데 좋습니다. 신기합니다. 특히 정신노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