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를 보고 있다가 바로 비트코인 관련으로 시티즌 유 님과 몇명이 더 나와서 여러 이야기를 한다길래 시청을 해 봤습니다. 나온사람이 비트코인류 대표니 뭐니 하는 사람1, TvN 에서 뇌과학자로 나왔던 사람1, 손사장님, 그리고 시티즌 유 작가님, 그리고 어디 교수님1 이렇게 5명이 나왔더군요.

 편안 자세로 어떤 똥멍청이 사운드로 비트코인을 감싸는지 감상을 해 보았습니다. 저에게 비트코인은 섬세한 인쇄기술로 종이에 인쇄를 한 게임머니 정도 였는데, 이게 투기로 이어지면 어떻게 되는지를 보여주는 단편 이었다고나 할까요.


  • 암호화 게임머니 대표 : 엔지니어인 제가 듣고 있어도 뭔 헛소리를 해 대는지 모르겠음.

  • 뇌과학자 : 대학 가서 전문분야나 제대로 파시길, 어설프게 알고 대학교수 직함 쓰레기급으로 떨어뜨리지 말길.

  • 시티즌 유 : 문과가 공과를 넘어서는 수준이란 이런것, 옆에 똥멍청이 2 이 따라 올 수 없는 위치에 올라 섬.

  • 어느 교수님 : 교수님, 이 험한델 왜 나오셨습니까 ...


 결론은 내가 왼쪽에 있는 '꾼' 과 '꿔다 놓은 보릿자루' 를 쳐다 보게 되는 표정을 시티즌 유 작가님의 표정에 관찰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유님 : 마음껏 지껄여 보거라.

 게임머니를 암호화로 겁나 어렵게 보상 받도록 해서, 이걸 사람들이 관심이나 재미 등등을 가지고 해독 해 보도록 만듬, 이것이 블럭 체인의 기반 기술 ... 근데 이걸 실제 돈으로 값을 매기기 시작하고, 덤으로 이걸 해커들이 애용♥, 주식투자 처럼 제한이 있어서 조작질이 힘든 반면 비트코인은 넘나쉬운것~ Cooltime 같은것도 없으니 막 작전 고고! 이 모든걸 시티즌 유 작가님이 어떤 공돌이 보다 알기 쉽고 명쾌하고 뚜렷하게 다 설명해 주심.


감사합니다. 유 작가님, 당신은 현시대 대한민국의 고마운 지식인 이십니다. 그리고 You Win.

 

 비트코인은 죄가 없다, 덤으로 블럭 체인 기술은 앞으로 계속 발전 해 가겠지, 그리고 이런걸로 ㅄ같은 ActiveX 자취도 없애면 얼마나 좋아 (하지만 보안 업체가 그 기술을 쓸줄도, 쓰지도 않겠지), 게임머니에 현금 시세 붙이고 조작질 하고 그걸 투자로 생각하는게 문제 아닌가?

 그리고 비트코인 투기랑 블럭 체인 기술 엮지 말길, 듣는 블럭 체인 기술 기분 나쁨. 비트코인 투기를 문제 삼는데 왜 블럭체인 기술이 어쩌고 저쩌고 드립치는지?

 또 하나, 이 와중 나온 '꾼'의 진심


95%는 사라질 겁니다.


 '꾼' 의 헛소리 하나에 더 해주고 싶은말,


github 란 싸이트에??? 대가를 바라고 소스 올리지 않니 마네 거론 하기 전에 github 가 뭐 하는덴지 제대로 알고 오기 바란다.
github 에 소스 올리는 1인 으로서 굉장히 기분이 더러웠다.

싸이트 ? 허 ...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