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

(6)
올레 기가 인터넷, 하지만 기가의 속도는 100GB 가 끝. 집에 인터넷을 기가 인터넷으로 바꾸니, 정말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어마무시 합니다. 의아한 점은 내부 선을 Cat6 를 쓰지 않는데도 이런 속도를 낼 수 있다는게 신기 합니다만 .. 하지만 이 속도는 사실 스팀에서 게임 한두개 받으면 그날 끝나는 속도 입니다. 자세한 정보 : 당신은 속고 있다, KT 기가 인터넷 QoS = 인터넷 종량제 언제 KT 가 밑지는 장사를 한 적이 있는가? 를 생각 해 보면 하루 기가급 속도로 100GB 쓰고 나면 이전의 100MBPS (실제는 8 로 나눠야 1byte 인데다, 대역폭 반감 고려 하면 최대 10MB/sec 속도 나오면 감사한 수준으로 떨어지게 됨) 로 QoS 걸린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루하루 100GB 나눠서 속도를 즐기면 되겠지만, KT 나 SK 나 다들 Qo..
Windows10 시작 메뉴에서 "추천" 광고? 제거 하기. 전 주에 Windows10 의 업데이트가 있더니 (현재 빌드 10586.63) 시작 메뉴에 "추천"이라는 항목으로 광고가 뜨기 시작 합니다. 어디서 못된것만 배워서 이러는지 모르겠지만 ... 참 ... 이걸 지우려면 간단히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해서 뜨는 팝업의 "모든 제안 끄기" 를 선택 합니다. 이런걸 보려고 돈주고 윈도우즈 사서 쓰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무료로 윈도우7 에서 업그레이드 해 준걸 고맙게 생각하고 광고를 봐 달라는 건지 뭔지 모르겠는데, 사실 윈도우7 에서 미칠듯이 사람 괴롭혀서 업데이트 한 거지 업데이트 하고 싶어서 한게 아닌데다, 이젠 이런 광고까지 봐야 하는가 하는 생각에 무척 괴리감이 듭니다. 21세기에 들어서 세상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건 다름이 아닌 무분별한 광..
리눅스에서 빠르게 TCP socket 서버 찾기. 리눅스에서 자신의 IP 영역대에서 (A.B.C.n, n = 1~자기자신~255) 다른 서버가 있는지 찾기 위해서는 여러 방법이 있긴 하겠지만, 대부분 이 방법으로 찾는게 아닐까 합니다. 아래 코드는 해당 ip 에 TCP socket 이 열려 있는지 찾는 간단한 방법 으로 실제 AnyStreaming Client 에서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물론 Windows용으로 바꾼 코드) AnyStreaming 을 찾습니다. 실제론 FD_ISSET() 이후에 socket 을 다시 blocked 로 바꾼 다음 send() 를 통해 특정 명령이 전달 되는지 까지 검사하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이 방법은 TCP socket 의 connect() 함수가 blocking 으로 동작 하는것을 감안해서 만든 날림 코드지만 꽤 ..
리눅스내 현재 접속 ip 알기. 리눅스나, 임베디드 리눅스 내에서 현재 연결된 장치에 따라 ip 를 알고 싶을 때가 있다, 이럴때 아래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bool getmyip( const char* devname, struct in_addr* addr ) { struct ifreq ifr; int fdSockTest = -1; fdSockTest = socket( AF_INET, SOCK_DGRAM, IPPROTO_IP ); if ( fdSockTest >= 0 ) { strcpy( ifr.ifr_name..
Oukitel K4000 실사용 후기 (미국에서 사용 포함) 이 사용기는 이전의 1,2 편 사용기를 보시고 읽으시는 것 이 좋습니다. Oukitel K4000 사용기 #1 Oukitel K4000 사용기 #2 이번 미국으로 2주간 출장에 Oukitel 의 K4000 을 들고 가서 AT&T 를 이용해 보기로 하고, 실천에 옮겨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world unlock phone 으로 나온거라 문제가 없을것 이라는 예상을 하고 실사를 먼 나라까지 가서 써 보았습니다만, 일단 결론 부터 말하자면 ... 전세계는 역시, 모두 아이폰 입니다. 사실 국내산 DMB 달린 안드로이드 폰은 나가서 쓰는걸 포기 하는게 좋으며 (아예 통화 불능 크리에 멘붕), 그나마 언락폰이라 들고 나간 것 또한 별로 였습니다. 위 이미지의 경우 구글맵으로 그 유명 하다는 프리미엄 아울렛을 검색..
워드프레스 도메인 변경시 링크 URL 한번에 바꾸기. 이번에 집에 공유기를 변경 하면서 더이상 iptime 쓰레기를 안 쓰겠다고 하다 보니, DDNS 가 문제 였습니다. 어차피 1개의 단일 서버 (프라다 3.0 ...) 하나 돌릴거라, DynDNS 니 뭐니 찾아 보다 no-ip.com 에서 하나 등록해서 다음과 같이 URL 을 간단히 변경 하였습니다만 ... rageworx.iptime.org -> rageworx.ddns.net 아뿔싸 ...워드프레스가 모든 링크 URL 까지 변경해 주지는 않는 다는걸 뒤늦게 알고 약간의 노가다를 하였습니다만, 다음 플러그인 하나만 있으면 자잘한 (이미지 링크 같은) 것들을 SQL 을 직접 손보지 않고도 변경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먼저 WordPress Dashboard (관리 페이지) 에서 새로운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