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

(10)
아 ... 폴아웃4 .... 이메일로 온 한통의 메시지 ... 폴아웃4 할to the인 ! 그런데 DLC 가 스믈스믈 기어 나오고 있는 데다, 올해가 지나면 아마 또 엄청난 스팀살인마할인 이 있을거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어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게 되는 하루 입니다. But, 난 돈이 없으므로 아마 skip ...
Dental Ball Phantom Detector v0.5.52.107 이 프로그램은 제가 바로 전에 공개한 opensource 에서 발전된 버젼으로, 간단히 팬텀의 특정 부분을 인지 하는 알고리즘이 테스트용으로 들어 있고, 각 12비트가 넘는 raw 이미지를 빠르게 처리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보여 주는 엔지니어 샘플이라 하겠습니다. (일부 알고리즘에 대해서 공개 여부는 고려 중) 이 프로그램에 대해 몇가지 보이는 기능을 설명 하자면, 이미지 바로 하단 왼쪽의 Use threshold rendering 을 체크 하시면 아래 처럼 자동으로 연산된 최적의 이미지를 잡아 주게 되며 이는 사용자가 slide 를 조정 함 으로서 변경 할 수 도 있습니다. (하단의 슬라이드와 히스토그램 이미지 참조) 또한 배율을 조정하고, 안의 이미지를 마우스 드래그로 이동 하여 확..
dental image RAW viewer open source. 이 프로그램은 예전에 만든 것으로 치과쪽에서 쓰는 파노라마 raw image (12,14,16 비트) 를 판독 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 입니다. 정확히는 자동으로 특정 측정값을 판독 하도록 만든 것 이긴 하나, 이 open source 에서는 그 기능이 구현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간단히, 이 소스를 통해서 raw image 를 일반 시스템 rgb888 로 어떻게 처리 하고, 이를 표시 하는지에 대해 의미를 가지면 될 듯 합니다. 일단, 실행 가능한 바이너리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소스와 테스트 가능한 raw 이미지는 아래의 URL 에서 checkout 또는 clone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rageworx/RAWviewer 본 프로젝트와 실행 바이너리 모두..
안드로이드 G3 (D8xx, 해외판) 마시멜로우 업데이트 무기한 연장. 해외 포럼 중 하나인 MobileSyrup 의 뉴스에 따르면, LG G3 의 Android 6.0 의 업데이트가 갑자기 무기한 연장 되었습니다. 얼마전엔 OpenSource 로서는 꽤 빠른 속도로 6.0 공개 소식이 올라 오더니, 막상 기기에 적용되는 최종판은 가장 느리게 올라오게 되는듯 하는데, 포럼 사용자들 반응은 역시나 국내와 다르지 않다. 대부분 '역시 LG' 라는 말이 나오는 거 보면 LG 의 역량은 들쑥날쑥 하고, 뭔가 마무리도 좋지 못하게 되어 버리는 모습이 되는 듯 합니다. 하드웨어에 무리수를 둬서 만들더니 결국 소프트웨어도 그에 따라 가지 못하는 모습은 하루 이틀이 아닌데, 그나마 롤리팝 초기엔 놀라운 속도로 업데이트 하더니, 판올림이 5.0 에서 5.1 로, 심각한 메모리 누수 문제 때..
알파고는 터미네이터 같은 영화에 나오는 인공지능이 아니다. 저번 주말에 이세돌 사범과 알파고 간의 대국에서 드디어 알파고가 바둑알 2개를 올려 둠 으로서 '인류 최종 병기' 였던 그의 승리로 1승을 올리게 되었다. 하지만, 이 좁고 좁은 나라에 기자들이니, 언론이네 하는 존재들이 인공지능이 어쩌니 저쩌니 해 대는 말들을 듣고 있자면, 이건 뭐 좋아서 웃는 웃음이 나오는게 아니라 실소가 나올수 밖에 없어 보인다는 점 이다. 알파고는 인공지능 인가? 인공지능은 크게 강인공지능과 약인공지능으로 철학적 분류를 나누게 된다. (관련글: 위키피디아) 그리고 이 정의에 따르면 당연히 알파고는 인공지능이나, 약인공지능에 해당한다. 철학적 관점의 인공지능 강인공지능(strong AI, 범용인공지능, AGI)과 약인공지능(weak AI) 초기 인공지능 연구에 대한 대표적인 정의는..
Pentax/펜탁스 K-5/7 용 배터리 그립 D-BG4 호환품 벌써 오래 전이 되어 버린듯 합니다만, 제가 Pentax K-7 을 산 다음 K-5 를 사면서 기존에 쓰던 배터리 그립을 그대로 쓸 수 있어서 K-7 에서 K-5 로 옮겨서 장착을 하고 나니, 안그래도 작은 바디인데 손이 커서 그립감에 많은 손해를 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알리에서 우연히 검색 해 보고 놀란 배터리 그립의 가격 ... 분명 저는 정품을 20만원 쯤 주고 산 듯 한데 ... 알리에서는 38 USD 정도 였습니다. 아니 ... 대체 ... 어떻게 ? 혹시나 해서 진짜 반품할 각오로 사 보았더니 ... 무려 3주를 넘게 기다려 도착을 했습니다. 일단 가격을 고려 해서 방습 기능은 없거니와 했더니, 그런건 없습니다. 아마 내부에 실링 같은게 되어 있을리는 없어 보입니다만, 사실 비 오는 날에 이..
짝퉁/가짜 샤오미 배터리 10400mAh 내부 보기 얼마전 올레 대리점에서 대 놓고 가짜 샤오미 배터리라고 주길래 받아 온게 있습니다. 공짜로 받은데다, 담당 직원이 가짜 제품이니 급할때 충전이나 한번 하라고 준건데 정말 아이폰5 는 한번 충전 되면 끝나고, G3 나 GPro 는 3000mAh 넘는 배터리로 70% 좀 못되게 충전 됩니다. 아마 합쳐서 3.7V 3200mAh 정도 되는 셀이 들어 있겠지 했는데 ... 역시나 뜯으니 뭔가 이상 합니다. 셀이 2개만 진짜 동작 하는거고, 나머지 두개는 다른 사람들 블로그에서나 구경 하던 중국 모래가 들어 있는 가짜 셀 입니다. (흔들면 사각사각 하는 모래 소리가 들림) 2개에 3200mAh 면 개당 1800mAh 정도 되려나요 ... 사실 언제 배터리 셀이 죽을지도 모를 일 입니다만... 충전/방전 회로부는 ..
4극 이어폰 USB 충전 케이블 만들때 참조. 이전 부터 클립형 블루투스를 간간히 써 왔는데, 이런 제품들이 대부분 충전 자체를 이어폰 플러그 자체를 이용하는 괴이한 형태를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 경우는 대부분 크기가 작고, 단가절감으로 어떻게든 포트 하나 줄여 보려고 하면서 결국 충전 포트를 생략 해 버리고 이어폰 단자를 충전 단자와 공유하는 만행을 저지르게 되는 듯 한데, 개인적으로 이제 이런 제품은 피하고 싶긴 합니다. 그럼에도 저렴하게 나오는 가격 때문에 하나 사게라도 되면 기본으로 주는 충전 케이블 하나 딸랑 받고 그냥 써야 하는 경우가 생기고, 사실 어디라도 길게 나가게 되면 충전케이블 따로 또 챙겨 다니게 되고 행여나 잃어 버리게 되면 이걸 또 어디서 구해야 하나, 하고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여분으로 하나 만들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