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4

(6)
파이어폭스 타이틀 바를 줄이자, Hide Caption Titlebar Plus 화면이 작은 랩탑(노트북)에 Ubuntu 계열 리눅스를 쓰다 보면 파이어폭스의 창에 낭비가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Windows 버젼과 차이가 발생 하는 부분이 이 뿐이기도 한데, 아래 이미지 처럼 뭔가 테마를 적용 해도 이질감이 들게 되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이 이질적인 부분과 공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 Add-ons Manager 설정에서 Hide Caption Titlebar Plus (거의 모든 플랫폼 공용) 을 받아 적용 하면 아래 처럼 따로 놀고 뭔가 낭비가 있던 요소들이 하나의 모습으로 변하게 됩니다. 사실 Windows 에서는 이미 이렇게 되어 있으니 필요가 없겠지만, 리눅스 계열에서는 매우 큰 변화라 할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여기서 보면 왼쪽 위 파폭 메뉴 자체가 너무 커서 사실 페이..
fltk-1.3.3-ts, 64bit Linux 에서도 정상 빌드 ! 사실 안되는 것이 이상 한 일 이겠지만, 일단 FLTK 1.3.3 ts 는 64bit 리눅스 민트 에서 정상적으로 configure 되고 빌드가 됩니다. phtread 나 win32 thread 에서 안정적인 구동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아래 주소에서 FLTK 1.3.3 clone 인 제 fltk-1.3.3-ts 를 사용 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https://github.com/rageworx/fltk-1.3.3-ts
Anystreaming 리모컨 프로그램 (데모용) 이 프로그램은 Anystreaming 기기에서 사용되는 리모컨 기능을 사용자가 만들거나 편집 하기 위해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실제 동작은 구현 되어 있지 않은 디자인 맛보기용 프로그램 이므로 '이렇게 동작 하는구나' 정도로 만 구동 가능 합니다. mingw5 로 컴파일 되었으며 (Dualcore Intel, AMD 에 최적화된 명령어 셋으로 구동 됩니다 .. 그럴 필요도 사실 없지만 ..) FLTK 는 제가 clone 및 수정 중인 fltk-1.3.3-ts 를 사용 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픈소스가 아니므로 공개를 하지 않겠지만, Windows10 까지 이상 없이 구동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아무데나 푼 다음 as_irmote.exe 를 실행 하면 됩니다..
WAVE사 BT-2000S 메뉴얼 아직 이 제품을 쓰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지만, 한 10여년 부터 써 온 입장에서는 이 제품을 오디오 동글로 사용 중 입니다. 보통 충전만 해서 쓰면 되는 경우가 있지만, CSR 칩셋 제품이다 보니 Windows10 에서도 인식 되는건 아마 Realtek 급의 드라이버 지원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가끔 이 제품의 사용 방법을 까먹을 때가 있는데, 이를 위해 인터넷에 떠 도는 GIF 이미지를 PDF 로 만들어 올립니다. 이 메뉴얼의 원본 저작권은 웨이브 에 있으나, 지금은 회사가 없어진 듯 하여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메뉴얼 공유에 사실 저작권을 요구 하진 않을듯 하니 아래 파일을 받아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때 엄청 비싸게 줬었던 거 같은 느낌이 아련히 드는데, 요즘 2.x E..
KingDian 240GB SSD 를 SATA2 에 쓰면 어떨까? 이 전 사용기를 기반으로, 이 제품은 SATA3에서 쓰기 보다 SATA2 에서 써도 성능 하락이 없을 것 이다라는 전제 조건으로 DualCore E6700 을 쓰는 SATA2 기반 시스템에 부팅+기본 프로그램 구동 용으로 옮겼습니다. 이왕 하는 김에 SMI 컨트롤러와 알루미늄 하우징 사이에 써멀패드 1.5mm 짜리를 좀 잘라서 (수평으로 좀 잘라서 한 1.2mm 정도로 줄여야 함) 방열 처리를 좀 한 다음 HSST 에서 나오는 저렴한 금속 2.5" to 3.5" dual drive bay 를 구해서 데스크 탑에 장착 했습니다. 그래서 속도를 측정 해 보니 ... 음? 놀랍게도 이 제품은 SATA3 에서 쓸 떄 보다 SATA2 에서 쓰기 성능이 더 향상 됩니다. (순차 읽기만 339MB/sec 에서 281..
Windows10 에서 무선은 역시 리얼텍 USB ... 벌써 사용한지 한 10년 쯤 된 PC (그간 살짝 살짝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는 있었지만)를 Windows7 에서 Windows10 으로 올리고 나서 가장 큰 문제를 겪은 것은 RaLink (현 Mediatek) 쪽 RT25xx 칩셋들 드라이버가 Windows10 에서 무용지물이 되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찾다 찾다 결국 도달한 것은 "버리자" 였습니다. 아마, Windows7 64bit 쓸때 Creative 사의 Sound Blaster Live ! 4개를 모두 못 쓰게 되었던 그 시절 충격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다고나 할까요 ... 진짜 Windows10 은 솔찍히 왜 올려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MS 에서 이젠 Windows7 새로 설치 하면 사람들 멘붕 하라고 Update 관련 서비스가 CPU 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