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

(10)
새로운 아이폰7은 3.5파이 이어폰 잭을 제거 할 것인가 ? 아이폰이 국내에 들어 오기 시작한 지 벌써 수 년이 흘렀습니다. 이 아이폰의 존재 덕에 국내 스마트폰이라 불리던 반에 반쪽에 기능도 제한 되던 것들이 사라지고 다른 기업들이 모두 아이폰 같은 제품을 만들다 이젠 나름 자신들 만의 색을 갖춘 좋은 제품들을 만들어 내게 된 시발점이 된 것은 분명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일 것 입니다. 다만 이번 아이폰7 부터는 방수가 되게 하는 설계가 들어 가고 (이것도 모든 기종에 다 적용 되는 것 인지도 알 수 없지만) 이런 점 때문에 스피커 구멍은 남겨 두는데 왜 이어폰잭 구멍은 없앤다고 하는지 이해가 안 가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사실, 이어폰잭을 둔다 해도 방수가 안되는 것은 아니며, 이걸 꼽고도 물에서 쓸 수 있도록 나오는 제품들 보면 이게 기술이 딸려서 그러는 것..
발열 문제 해결 후 Thinkpad E320 에서 돌려 본 3D Mark. 지인이 쓰던 고장났다는 Thinkpad E320 을 받아서 처음 수리 하고 나서는 발열 문제가 커서 사실 3DMARK 돌리다 보면 도중에 자동으로 전원이 꺼질 정도로 심각한 상태 였습니다만, 쿨러 청소 다시 하고, 블러워 팬 분해 해서 고급 오일 발라주고, Copper shim 장착 등의 많은 노력을 해서 발열 문제로 인해 시스템이 급하게 꺼지는 문제는 더이상 발생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돌려 본, 3DMARK. 현재 내장된 그래픽 가속은 ATi Radeon 6600M 1GB 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벤치마크가 Cloud Gate 와 Ice Strom Extreme, 둘 뿐 입니다. 그걸로만 해 봤을때 Cloud Gate 는 4448 점이, Ice Strom Extreme 은 30336 점이..
Internet Explorer 나 써라는 아시아의 반도 Internet Explorer 를 쓴다면서 우리는 최상의 보안을 제공한다. 라는 말을 보안 전문가라고 하는 존재가 하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이건 코미디 이겠죠. Adobe flash 가 최고의 vector 기반 엔진이라고 믿는거와 동일 하고, flash 로는 어떤 문제도 생기지 않는다고 하는 헛소리와 동일 합니다. 그래서 보안에 최소한의 예의 갖춘다고 생각 된다면 FireFox 정도를 쓰거나, 아니면 메모리 낭비의 귀신인 Chrome 이라도 쓰는게 정석까진 아니라도 일반적인 방법일 겁니다. 이들이 사용하는 Sandboxing 은 최소한 Flash 의 털릴대로 털린 보안의 큰 구멍들을 브라우저 밖으로 까지 뚤리지 않게 해 주는 것들 중 하나 이기 때문 입니다. 요즘 흥행 하는 ransomeware 들이..
윈도우 10 에서 오디오 소리가 너무 끊길때 임시 해결책. 윈도우라 불리는 PC 기반 고사양 게임이 등장 한지 벌써 수십년이 흘러 갔지만, 이 망할 드라이버 정책 덕에 매번 많은 하드웨어들이 드라이버가 제대로 동작 하지 못해 비싸게 준 걸 버려야 하는 황당한 문제들이 있어 온건 아마 이들의 가장 큰 흑역사 이자, MS 라 불리는 약칭의 OS 는 페이크다 이ㅅㄲ들아! 게임 제조회사의 간판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Windows2000 와 Windows XP 에서 Windows Vista 로 넘어 갈 때 였나요, Creative 사의 Sound Blaster Live ! 대부분의 장비가 드라이버 부재로 버려지게 되었었 습니다. 심지어 저의 경우는 거금 들여 새 제품을 샀었을 때 인데 ! ... 감사하게 못쓰게 되서 기쁨의 눈물이 앞을 가렸던 걸 생각 하면 진짜 이들의..
Copper Shim 을 이용한 노트북 쿨링 개선 현재 사용중인 Thinkpad E320 은 출시 된지 벌써 오래 된 제품 인데다, 출시 때 부터 발열문제가 큰 제품 중 하나 였습니다. (GPU 가 내장, 외장이 달린 제품인데다, 쿨링 솔루션이 별로임) 청소를 아무리 하고 써멀 그리스를 새로 바르고 해도 달라지지 않는 문제로 인해 중국 AliExpress 에서 Copper shim 을 (15x15mm, 두께 0.2 ~ 0.5mm 4set x 5 = 20종) 을 단돈 4.5 USD 에 구매 해서 오랜 기간 기다려 받은 다음 적용 해 보았습니다. 원리는 간단 합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발열체인 A 와 쿨링 매체인 C 사이에 B 가 바로 Copper shim 이 하는 thermal buffer 가 됩니다. 이 사이를 써멀 그리스와 함께 열을 빠르게 전달 하고..
Fallout4 !!! 기다린 자 에게 복이 온다 했던가요 ? 드디어 번들스타즈에 폴아웃4가 저 가격에 나왔습니다. 아 .... 그래서 GOT.간만에 데스크탑을 다시 켜고 이 엄청난 저주의 게임을 시작 해야 겠습니다.그간 DLC 가 시즌패스를 해도 가격이 엄청나게 나와 있던데, 보아 하니 GOTY 는 물 건너 간거 같고 본편 플레이 후 DLC 를 추후 저렴히 풀때 따로 다시 구입 하는걸로 해야 겠습니다. 이제 내 아이를 훔쳐간 그 녀석을 조지로 가야 할 떄가 되었군요. _ps_이 게임은 핍보이 가 필수 이지요.이제 이걸 팔에 묶고 게임을 하면 되려나 ... 고민 중 입니다.고무줄로 묶어야 하나 ... ???
This is Forever / 무료 게임. 이 게임은 유튜브의 어느 저와 비슷한 또래의 아재 BJ 인 홍방장님의 영상을 보고 알게 된 게임 입니다. 저는 아래 URL 에서 정식 다운로드 받았으며, 물론 무료입니다. (다운로드에 가입따윈 필요 없음) http://gamejolt.com/games/this-is-forever/96994 이 게임의 목적은 흩어 져 있는 아이템들을 주으로 다니다가 섬을 탈출 하는 !!! 그런 게임이 아닙니다. 홍방장님 해석에 따르면 인생을 마무리 한 어느 캐릭터를 플레이어는 대신 경험 하게 되는 이승을 떠나기 이전 마지막 관문이라 보입니다. 주인공은 전생에 결혼을 했고, 아이들이 있으며, 기타와 낚시를 사랑한 어느 남자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주인공은 이제 생을 마감하고 천국으로 향하는 계단을 찾아야 하는 암묵적 퀘스트..
이케아 픽사(Ikea Fixa) 드릴 배터리 교체 작년인가에 IKEA 에서 초 저렴하게 구매 했던 저의 소중한 전동 드릴이 어느날 쳐 박아 두었다가 다시 쓰려니 전혀 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증세를 보아 하니 충전불량. 형태를 보아 하니 18650 (3.6V) 두개 연결 해서 7.2V 만들어 쓰겠거니 하고 뜯어 봤습니다. 역시나. 18650 이 직렬로 연결 된게 보이고, 충전 회로가 좀 특이 합니다. 제대로 된게 맞는건가? 하겠지만 회로 상에 이유가 있겠지 하고 일단 자세히 들여다 보았습니다. 가격을 생각 하면 분명히 뭔가 가격대 이상의 놀라운게 있을리는 없을 테니까요. 제조사는 PULY 라는 데서 만든 듯 합니다. 양면 PCB 에 PULY-2S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납땜 모두 손으로 한듯 하고 중국산 느낌이 살짝 듭니다만, 그렇다고 엉망으로 되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