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21

(3)
발열 문제 해결 후 Thinkpad E320 에서 돌려 본 3D Mark. 지인이 쓰던 고장났다는 Thinkpad E320 을 받아서 처음 수리 하고 나서는 발열 문제가 커서 사실 3DMARK 돌리다 보면 도중에 자동으로 전원이 꺼질 정도로 심각한 상태 였습니다만, 쿨러 청소 다시 하고, 블러워 팬 분해 해서 고급 오일 발라주고, Copper shim 장착 등의 많은 노력을 해서 발열 문제로 인해 시스템이 급하게 꺼지는 문제는 더이상 발생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돌려 본, 3DMARK. 현재 내장된 그래픽 가속은 ATi Radeon 6600M 1GB 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벤치마크가 Cloud Gate 와 Ice Strom Extreme, 둘 뿐 입니다. 그걸로만 해 봤을때 Cloud Gate 는 4448 점이, Ice Strom Extreme 은 30336 점이..
Internet Explorer 나 써라는 아시아의 반도 Internet Explorer 를 쓴다면서 우리는 최상의 보안을 제공한다. 라는 말을 보안 전문가라고 하는 존재가 하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이건 코미디 이겠죠. Adobe flash 가 최고의 vector 기반 엔진이라고 믿는거와 동일 하고, flash 로는 어떤 문제도 생기지 않는다고 하는 헛소리와 동일 합니다. 그래서 보안에 최소한의 예의 갖춘다고 생각 된다면 FireFox 정도를 쓰거나, 아니면 메모리 낭비의 귀신인 Chrome 이라도 쓰는게 정석까진 아니라도 일반적인 방법일 겁니다. 이들이 사용하는 Sandboxing 은 최소한 Flash 의 털릴대로 털린 보안의 큰 구멍들을 브라우저 밖으로 까지 뚤리지 않게 해 주는 것들 중 하나 이기 때문 입니다. 요즘 흥행 하는 ransomeware 들이..
윈도우 10 에서 오디오 소리가 너무 끊길때 임시 해결책. 윈도우라 불리는 PC 기반 고사양 게임이 등장 한지 벌써 수십년이 흘러 갔지만, 이 망할 드라이버 정책 덕에 매번 많은 하드웨어들이 드라이버가 제대로 동작 하지 못해 비싸게 준 걸 버려야 하는 황당한 문제들이 있어 온건 아마 이들의 가장 큰 흑역사 이자, MS 라 불리는 약칭의 OS 는 페이크다 이ㅅㄲ들아! 게임 제조회사의 간판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Windows2000 와 Windows XP 에서 Windows Vista 로 넘어 갈 때 였나요, Creative 사의 Sound Blaster Live ! 대부분의 장비가 드라이버 부재로 버려지게 되었었 습니다. 심지어 저의 경우는 거금 들여 새 제품을 샀었을 때 인데 ! ... 감사하게 못쓰게 되서 기쁨의 눈물이 앞을 가렸던 걸 생각 하면 진짜 이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