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

(8)
Vernee Thor 마지막 OTA 성공 하기. Vernee 에서 Thor 용 업데이트를 20160816 으로 배포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현재 한국에서 Thor 를 쓰시는 분들은 이 업데이트를 받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왠 걸 ... 이 업데이트를 아마 재부팅이 안되는 알수 없는 문제로 계속 실패들 하고 계시는 분들이 대부분 일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 4 번째 업데이트는 이런 문제를 겪지 못 했었는데 그 마법같은 재부팅 안되는 현상에 시달리게 되기 때문 입니다. 이제 그 알수 없는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내서 그걸 공유 하고자 합니다만, 외국 포럼을 보면 이것도 안된다는 말들이 있는데, 그런 경우는 결국 다시 공장 초기화를 해야 하는 지옥같은 일을 겪어야 할 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 방법으로 대부분 업데이트가 안되는 문제를 해..
윈도우 10, 모든 MTP 기기를 바보로 만들다. 갑자기 일어난 일 입니다만, 윈도우 10 에서 MTP 관련 업데이트가 있은 이후로, 적어도 제가 가진 모든 윈도우 10 이 설치된 PC 에서 동일하게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가 인식이 안되기 시작 했습니다. 그래서 왜 이런가? 하고 보니, 이렇습니다. 갑자기 장치에 경고가 들어 와 있어서 인식이 안되기 시작 한 것입니다. 대체 왜 ?????? 일단, 드라이버 공급자가 알수 없다고 뜨는데다, 이제는 일반적 장치가 아닌 뭔가 보안인증서라도 팔아 드시려고 하겠다는 계획이라도 섰나 봅니다. 그만큼 돈을 벌어 드셨으면 적당히 하면 좋겠는데, WDDM 1.2 만들면서 세상에 수 많은 랩탑들을 종료도 안되는 지옥에 초대한 것도 모자라 이젠 MTP 장치들 까지 지옥의 구렁텅이에 초대 하는가 봅니다. 정말 막 나가는 대단한..
NEMA, 이런 짓을 !! DICOM 2012 년 기준을 보다, 근래 DCM 파일들 내에 모르는 tag 들이 많이 생겨, dictionary 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보니, 이런 거에 낚이고 있습니다. 아 ... NEMA, sorting 안하냐.. 하다 보니 오타작열에, 순서도 바뀌어 있는게 더러 있고 ... 이거 참, tag 계속 만들어 내다 보니 이젠 자기들도 헤깔리기 시작한게 아닌가 합니다. 심지어 VR 값도 계속 바뀌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구 버젼들 하고 발생하는 문제는 어떻게 처리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표준이 이렇게 정의 되는가? 에 대한 의문도 생기는 시기 같습니다.
DreamSecurity 인증서 복사 시작 없애기 이상하게 어느날 부터 인가, 부팅 하고 나서 계속 CPU 사용률이 계속 30% 가 넘도록 어떤 프로세스가 점유를 하고 있는걸 눈치 챘습니다. 그래서 언놈인가 하고 보니 ... 아.. 역시나, 위대한 기술력의 어느 국내 업체의 공인인증서 관련 보안 뭐 그런거 중 하나가 맞았습니다. 참으로 이따구로 만들어 놓고 보안기술력 같은 사운드나 지껄이고 국민들 혈세나 타 먹고들 있으니 참으로 대단한 회사들 입니다. 다시금 설명 하자면 아시아의 어느 작은 반드에서 보안이라 지껄이는건 은행이나 금융 모든 곳에서 사고가 터지면 본인들이 그 사고의 책임을 지지 않고, 이걸 사용자/고객 에게 떠밀기 위한 조잡하고 더러운 책임 전가를 위한 도구일 뿐 입니다. 이딴 기술로는 보안 다운 보안을 할 수 없습니다. 외국에서 Fraud..
Fallout4 여정 ... 짬 날 때 마다 하는 중인 Fallout4,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먼 듯 합니다만, 이제사 인스티튜어트 존재를 알아 가는 중 입니다. 평화로운 가정에 급히 핵탄두 피해서 볼트로 피하고 ... 아들 숀이랑은 떨어져 있게 되는데, 어찌 일이 꼬이고 ... 냉동 상태로 121년인가 쳐박혀 있다가 나와서 다시 아들 찾으러 떠나는 아빠의 마음이랄까 ... 근데 설정상 한번 사용했던 (어떤 사람에게 등록된) 핍보이는 타인이 사용하지 못하는거 아니었던가 하는데, 주인공은 주워서 다시 이걸 쓰게 되는데 ... (설정은 어쩌고?) 문을 핍보이로 열고 나가면 이제 시작... 기존작들과 확실히 달라진 그래픽은 이런 기계적 구동부터, 인물묘사등등은 좋아 졌지만, 여전히 모션은 아직 ... 아쉬운 부분들. 그 와중 팀왈도 덕분..
다이소 셀피 카메라 플래시 다이소에서 USB 선풍기를 사다가 하나 구입한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표준 카메라 핫슈에도 장착이 가능한 셀카용 플래쉬 ! 사실 이 제품은 4극 이어폰 잭이 달려 있고 (극성이 없으므로 그냥 장착만 됨) 양 옆에 3단계 밝기와, 전원을 껏다 켰다 할 수 있는 스위치가 달려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카메라 자체에서 A 접점 등으로 카메라 발광이 되지는 않고, 자체 전원 스위치를 켜고 끔 으로만 동작 하도록 되어 있고, 아무래도 동영상에 특화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알리에서 34개의 LED 가 장착된 Godflash 제품이 12~14달러에 구매가 가능하고, 64개 달리면 16~20달러 하는데 반해 이 제품은 다이소에서 5천원 쯤에 구매 할 수 있긴 합니다만, 크기가 엄청나게 작고, 들고 다닐수 있는 파우치..
다이소 3천원 짜리 USB 선풍기 40년 만에 찾아 온 엄청난 온도의 여름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저번 주는 사무실에 에어컨이 고장나는 바람에 수 많은 사람들이 여름을 사무실 내에서 선풍기로만 버티고 있었는데, 이게 항상 선풍기를 사용할 수 없으니, 회의라도 하면 지옥을 겪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모두 하나씩 가지게 된 마법의 아이템이 바로 이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USB 선풍기 입니다 ! 일단 이 제품은 가격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3천원, 온라인에서는 무려 2천원에 판매 중 입니다 (물론 오프라인엔 색상이 더 있습니다), 게다가 이 제품 특징이 일반 USB A 타입만 지원 하는게 아니라, 대부분의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를 지원 한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제품 자체는 어떤 USB 라도 다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으..
ffmpeg 으로 간단히 gif 만들어 보기. 가끔 짤방을 만들기 위해 gif 을 만들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ffmpeg 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 드립니다. 먼저 ffmpeg 이 필요 한데, 자신의 시스템에서 최고의 성능을 내기 위해서는 직접 빌드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대부분 Windows 에서 gcc 와 yasm 같은 컴파일러 환경이 갖춰 져 있기가 만무 하므로 다음과 같이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먼저 ffmpeg 을 다음 URL 에서 받으실 수 있으며, 자신의 시스템에 맞는 32bit 또는 64bit static 버젼으로 받습니다. https://ffmpeg.zeranoe.com/builds/ 그런 다음 압축을 풀고 bin 폴더 안의 ffmpeg.exe 만 변환 하려는 파일이 있는 곳에 복사 한 다음, cmd 나 p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