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

(9)
Doogee X5Pro 최신 업그레이드 하기. 아마 Doogee X5Pro 를 작년에 구입 했던 분들 이라면, 현재 OS 의 최신 버젼이 아래 처럼 R09 일 것 입니다. 사실 이후 Doogee 에서 계속 판올림을 했음에도 불구 하고, 아마 R09 에 있는 OTA 접속 주소가 다음 버젼과 호환되지 않게 올라가 있었을 듯 한데, 이것이 문제가 되어 더이상 OTA 를 받을 수 가 없었을 겁니다. Doogee 사의 공식 페이지를 검색 해 본 결과, 현재 2016년9월 말, 최신 OS 버젼은 R17 입니다. R09 부터 R17 이 될 때 까지 판올림을 못 받았었다는 건 좀 큰 충격 이었고, Doogee 가 아예 일을 안 하는 줄 알았습니다만 ... 실수는 해도 일은 하고 있었는 듯 합니다. Doogee X5Pro 를 R09 버젼으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OTA..
Windows 10 급 업그레이드, 빌드 1607 ? 몸져 누워 있다, 잠시 데스크탑을 켤 일이 있어 전원 버튼을 누르고 모니터를 보는 순간, 든 생각은 바로 ...W.T.F ?! 갑자기 Windows10 이 뭔가 업그레이드를 하기 시작 한 것 이었습니다. '왜 ?! 니맘대로 또 하는지? ... ' 한 30분 가량을 혼자 꺼졌다 켜졌다 반복 하더니 막상 부팅 되니, 예전의 악몽의 '막 업그레이드 되었단' 헛소리 같은 문구가 또 나오더니, 뭔가 쓸데없이 로그인 창에 애니메이션이 들어 가 있질 않나, 쓰지도 않는 OneDrive 는 또 설치 되어 있질 않나 ... 지 맘대로 업데이트 되었으니 쓰기는 씁니다만, 기존에 돌던 프로그램이 갑자기 안돌지는 않았습니다. 특이 하게도 몇가지 (예를 들어 UAC 권한 상승 다이얼로그 모양 이나, 시작버튼에 이젠 설치된 프로..
Infratek SD 카드 돌연사 ! 작년 12월에 산 Infratek MLC sdcard 32GB 가 갑자기 돌연사 한 듯 합니다. 잘 쓰지 않는 doogee X5Pro 에 사용중 이었는데, 간만에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성능향상이 꽤 있다 해서 수동 업그레이드 해 주고 나서 (즉, 간만에 재부팅) 원래 백업 해 두었던 설정을 복구 한 다음 부터 부팅이 이상 하게 변하는 문제를 겪었습니다. 안타까운 일 입니다만, 돌연사 한지도 모르고 계속 해서 포맷을 통해 원래대로 돌려 보려고 애 써 보았습니다만 ... (아래는 어제의 노력들) 같은 프로그램인데, SD 그룹에서 제공하는 SDcard formatter 가 Windows 에서 자꾸 쓰기 금지가 되었다는 헛소리를 뿜어 대기에 어쩔수 없이 맥에서 같은 프로그램 인데 왜 모양이 이 지경이지? ..
FiiO E10K USB DAC 집에 노트북이 Windows10 이후로 소리가 정상으로 나지 않는 문제에 시달리다 보니, 외장 DAC 를 선택 해 보았습니다만 ... 결론은 일단 여전히 끊깁니다. 그냥 Windows 10 이 문제로 보입니다. 아니면 이것도 Intel HD2000/3000 드라이버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다음에 구매할 노트북은 그냥 AMD 가 보겠습니다. 진짜 .. 아무튼 FiiO E10K 는 내장 배터리나 이런게 없이 그냥 오로지 외부 micro USB가 입력이요, 전원 입니다. 헤드폰 앰프나 DAC 가 함께 동작 하는 그런 제품이 아니므로 사실 이게 헤드폰 앰프는 맞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실제는 뒷면에 Line Out 이 있으므로 이 제품이 Portable 을 빙자한 거치형 제품이라는 것을 감안 할 수 있습..
이해할수 없는 KGB 택배의 이동 경과... 저번주 일요일에 구매한 USB DAC 가 월요일에 배송 된거 까지는 좋았는데, 대체 이번 주 중이 다 지나 가는데 왜 안오는가? 하는 궁금증에 나름 추적을 해 보았습니다.부제:대체 나의 택배는 어디에 있는 걸까? ... ???? .... 뭔가 이상하다. 택배가 안오고 있는 사이 뭔가 시간의 균열이라도 생긴 것 인지, 아니면 저 동네 택배 조회 시스템이 시간순 정렬을 못 하는건지, 아님 저걸 만든 웹 프로그래머에 자질적 문제가 있었는건지 도통 모르겠는 이상한 시간의 흐름이 감자 되었습니다. 대체 이런 배송 시스템의 흐름은 기다리고 있는 불쌍한 사람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라고 하는건지 이해가 안가고 있습니다. 손바닥 보다도 작은 크기의 물건이라, 소문에 따라 어딘가 굴러 떨어져서 못 찾고 있다가 뒤늦게 발견이..
새로운 맥OS 시에라 대기중 ! 어느세인가 앱스토어에 새로운 OS 가 준비 되어 있는 걸 발견 했습니다. 엘 캐피탄 쓴지 얼마 안된 거 같은데 벌써 시에라가 대기중 이군요. 뭔가 iOS 와 함께 다음버젼으로 올라 가는 속도가 은근히 빠릅니다... 버그나 좀 제대로 잡고 올리던가 하지 -_-; iOS 10 은 뭔가 아스트랄함의 극치로 OS 를 망쳐 놓고 있는 느낌인데, 성능이 iOS 9 보다 빨라져서 그냥 쓰게 되었긴 합니다만, 이번에 시에라는 좀 더 기다려 보고 많은 분들이 희생양이 되는지, 아니면 또 다른 신세계를 발견들 하는지 구경이나 한 다음 넘어 가도록 해야 겠다는 얇팍한 꼼수를 부려 보아야 하겠습니다. 설마 iOS 처럼 강제로 설치 되는 경우가 생기지는 않겠지만, 업그레이드 몇번 되고 나서 좋아 졌다는 이야길 듣고 올려도 큰 ..
KGB 의 옥천 블랙홀을 경험 중 ! KGB : '이게 대체 얼마 만 인가 ?' 그는 아무 말 없이 이렇게 나에게 의미를 던지며 나의 소중한 물건을 바로 건네어 주지 않고, 저 멀리 먼 곳을 향히 던져 버렸다. 그리고는 다시 천천히 걸음을 걸어 가면서 돌아 보지도 않고 그 곳으로 향해 가 버렸다. 나는 단지 그의 뒷 모습을 보는 것 말고는 아무런 것도 할 수 없었다 ... 는 쥐뿔 ...일요일에 구매한 FiiO E10K USB DAC 가 아직도 옥천에 들어 간 뒤로 소식을 감추고 있습니다. 터미널을 벗어 났다는데 지금 하루가 다 끝나 가는데 아무런 소식도 없으니, 이 답답함을 어디서 찾아야 한다는 말 인지 ! 역시 택배계의 마의 삼각지대라 불리는 옥천 답게 모든 택배가 저기만 들어 가면 자취를 감추는 건 예나 지금이나 전혀 바뀌지 않고 있습..
XFX Rx460 4GB 아무래도 ATi 만 쓰는 굳은 의지의 사용자중 한명이다 보니, 이번에 HD5850 에서 근 4년인지 5년인가 만에 Rx460 으로 갈아 탔습니다. 사실 HD5850 으로도 GTA5 하고 Fallout4 빡세게 돌리고 있긴 했는데, 뜨거운 발열이 여름엔 은근히 강려크 하고, 전기비 및, 이젠 비디오 메모리 1GB 로는 게임 화면에 많은 것들이 뭔가 누락 되는 세상이다 보니 이런 결심을 했습니다.이왕 이렇게 된거 4GB 로 간다 ! 하지만 돈은 없는 관계로 (주위에 쓸 돈은 있어도 내 자신에게 쓸 돈은 없는 이 비정한 현실 ... ㅠㅠ) 10개월 무이자로 샀습니다, 물론 그럴거면 Rx470 이나 480 가지 ? 라는 의문이 들었을 수 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돈을 벌지만 내 돈은 없는 입장이다 보니 이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