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

(14)
BeOS 의 환생은 이미 진행중, HAIKU 이젠 아주 오래전 이 되어 버린 영겁의 시간? 속에 제가 관심을 가졌던 OS 가 있었는데, 그게 바로 BeOS 였습니다. 그당시만 해도 스마트폰에 임베디드 리눅스가 돌고 있는 시절도 아니었고, RTOS 나 돌리는 시절 이었던 것도 있겠지만, 가장 3세계? 에서 가장 관심 있는 OS 가 바로 이 BeOS 라 불리는 초소형 OS 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 OS 개발은 돌연 중지 되어 버렸고, 역사속에 묻히는구나 했는데, 이게 HAIKU 라는 이름으로 OpenSource 진행 중 인걸 알게 되었습니다.그리고 나무위키의 가르침 대로 해당 페이지로 가 보니, 오 ! 아직 진행 중 입니다.하지만 마지막 정식 업데이트가 4년전 이란건 ... 충격이긴 하군요.그럼에도 배포판 ISO 가 200MB 가량의 크기를 가진건 ..
대한민국은 정말 대단한 나라 ! 내가 이런 대단한 나라에 살고 있었다니 ! 한국 하고 딱 7시간 차이나는 어느 나라로 도망 가 있는 어떤 위대한 일반인이 한 나라의 대통령의 모든 것들을 결정 했다는 것이 하루가 다르게 계속 밝혀 지고 있는 와중, 저는 '이 나라는 정말 어떻게 대단하지 않은 나라인가?' 라는 반문을 스스로에게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어느 독재자의 만행들이 칭송 받는 것은 물론, 반신반인이라는 맷돌 손잡이 없는 사운드를 듣고 있는 것 만으로도 대체 '뇌는 먹고 사는데만 쓰는건가?' 라는 의문이 생기는데, 여기에 전혀 배웠다는 인간으로 보이지 않는 멍충이 같은 소리나 하는 특정 인물 뒤에 여러 숨은 존재들이 있다고만 '카더라 통신' 을 통해 주워 듣던 일들이 이젠 실체로 들어 나고 있는게 정말 Dynamic Korea 가 ..
이번 Apple A10 AP 를 다시 보며. ARM AP 전성기 ARM Cortex 이전의 ARM7a 부터 였던가, 아마 그때 까진 SEC 에서 나오는 AP(Application Processor, Embedded 쪽에선 이를 CPU 와 다르게 부름)들이 전성기 였던 시절이 있었고, 지금도 Android 계열에선 SEC 가 만들어 자사의 제품에 올리고 있는 Exynos 라 이름 붙여 파는 AP 가 최고로 쳐 준다고는 합니다만, 가장 큰 차이는 항상 SEC 는 Apple 의 설계보다 뒤쳐지고, 우연히도 Apple 이 새로운 설계를 하고 나면 또 다른 Exynos 가 나온다는 것 입니다. (물론 이것은 저의 기분 탓 이겠지만요) 안타깝게도 아직도 AP/CPU core 갯수 = 성능 이라 믿고 있는 사람들이 참 많고, SIMD 를 컴파일러가 막 자동으로..
LG G3 에 써멀 패드 장착 하기. 읽기 전에: 이 글은 LG G3 (국내, 해외) 상관 없이 적용 할 수 있는 방법이며, 이는 보증수리가 끝난 기기에만 사용하길 먼저 권하는 바 입니다. 또한 이 글을 보고 따라 하다 뭔가 망치면 본인의 잘못임을 먼저 인지 하시고,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모 커뮤니티에 이 글을 올려 두고 블로그에도 글을 써 두었다고 생각 했는데, 글일 날아 간 것인지 아니면 안 쓴 것인지 안 보여서 다시 글을 올립니다 (글을 쓴 시간은 올해 6월 24일) LG G3 는 일단 뜨겁기로 유명한 Qualcomm Snapdragon 80x 를 쓰고 있습니다. 물론 이건 G4 던, G5 던간에 그대로 동일해 보입니다만, 적어도 G5 는 제가 분해 방법을 모르므로 G3 나 G4 사용자 분들 중 발열을 줄여 보고자 하는 분들에..
AliExpress 에서 주의 할 점: Presale/Presell ! 근래 들어서 특히나 AliExpress 에서 주의 할 점이 하나 보이는 듯 합니다. 바로, Presale 또는 Presell 하는 제품들에 이젠 그런 설명을 달지 않는 다는 것 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2016년 10월 21일 기준으로 Doogee Y6 는 아직 Doogee 측에서 출하도 안하고 있는 제품 입니다만, 다 같이 파는 것들 모두 Presell 이나 Presale 같은 단어는 전혀 쓰지도, 표시도, 판매 할때 구입자에게 알려 주지도 않습니다. 그나마, 일부 조금 정직한 판매자들이나 직접 물어 보면 아직 판매는 안하고 있다고 대답을 해 주는 편 입니다만, 이것도 복불복 인게 같은 판매자라도 대답해 주는 직원 (무작위로 바뀜) 이 정직 하지 않다면 헛소릴 시전 합니다. 항상 해외 직구에서, 주..
고민 끝에 '겔레기 노트'를 해체 합니다? 어느 아시아의 반도에 유명한 회사가 드디어 자신들이 카피캣으로 시작해 성공의 반열에 오른 제품 하나를 포기 하는가 싶은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기사 URL: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16&aid=0001133701 내용인즉, 교체품으로도 세계 여기저기에서 빵빵 터져 대니 주체를 못하게 되니, 브랜드 이름 자체를 해체 한다는 어디서 많이 듣던 사운드를 시전하고 있는 겁니다. 고민 끝에 뭔가를 해체 한다는 이런 참 편리한 생각을 해 대는 걸 보면, 그 수준이 어느 누군가와 같다는 생각이 드는건 아마 저만의 판이길 바랍니다만, 갤럭시에 노트를 붙여 팔던 브랜드를 버린다 한들, 그 '겔럭시'란 브랜드는 손상을 안 입는 ..
와, 이건 진짜 드라마구만 - L.A Noir. 얼마전에 스팀에서 9600 원이란 가격에 팔길래 살까 말까 고민 하던 게임이라 그냥 한번 덥썩 물어 본 게임 입니다. 게임 동영상만 보면 별거 없을거 같기도 하고, 락스타 게임이라 캐릭터들 자체 성격이 GTA 와 비슷하지 않을까 했습니다만 ...큰 오해 였습니다. 출시가 2011년인데, DirectX 11 을 지원하고, 겸사겸사 XFX Rx460 4GB 로 갈아 탄 기념도 있기도 해서, 얼마나 그래픽이 좋겠어? 했지만, 이 게임은 세세한 그래픽이 묘미가 아니라 각 캐릭터들의 얼굴 표정이 정말 대박인 게임 입니다. 전체적인 게임 분위기가 2000년 초 미국 TV 드라마 느낌 그대로 이며, 소리 같은 경우도 살짝 빈 곳에서 들리는 듯한 느낌의 그것과, 나레이션의 형태 등 .. 정말 이것은 드라마를 게임으로 ..
Sentinel HASP 덕에 libshttp 를 업데이트 하다 ... 혹시 요즘도 Sentinel 의 HASP key 를 쓰는 회사가 많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간만에 HASP license 관련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엔 마스터 키가 장착 되어 있는 원격 EMS 서버에서 현재 클라이언트의 Time Period 키를 만들고 지울 수 있도록 만들면서 HTTP 통신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기면서 기존에 만들어 두었던 libshttp 를 업데이트 하게 되었습니다.libshttp Github 주소https://github.com/rageworx/libshttp 이 오래된 라이브러리를 다시 갱신한 이유는, Windows 에서 보통 기본으로 쓰는 wininet 라이브러리가 Sentinel EMS 7.4 와 제대로 붙지 못하고, XML 정보를 POST 로 보내도, 이를 EMS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