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

(7)
STL C/C++ 에서 자동 Locale 설정 하기. MinGW-W64 가 버젼이 올라 감에 따라 다국어 처리도 강화 되고 있습니다만, 표준 C/C++ 에서 자동으로 한국어 또는 구동되는 OS 에 맞게 std/stl 의 locale 설정을 하고 싶어서 아래 코드 처럼 만들었습니다. 물론 이는 Windows 에서만 해당 하는 부분이며, 사용을 위해서는 와 를 #incldue 로 넣어 주어야 합니다. void procLocale() { #ifdef DEBUG printf("### AUTO LOCALE SET @ WINDOWS ###\n"); #endif ⁄⁄⁄ of DEBUG LCID currentLCID = GetSystemDefaultLangID(); wchar_t currentLoc[LOCALE_NAME_MAX_LENGTH] = {0}; char conv..
MinGW-W64, CPU 명령어 빌드에 맞춰 구동 테스트 하기. 만약 MinGW-W64 (또는 일반 MinGW) 에서 -mavx 또는 -march=corei7-avx 와 같은 빌드를 지시해서 만든 바이너리를 배포 하는데, 만약 이를 구동하는 PC 가 AVX 관련 명령어를 지원 하지 않는 환경에서 해당 바이너리를 구동하면? 이럴 경우 해당 바이너리는 그냥은 구동이 되나, AVX 관련 명령어가 실행 되는 위치에서 exception 을 뱉고, 해당 callstack 은 이전 pc 로 돌아가나, 여기서 문제가 발생 해서 함수 자체가 멍청이가 됩니다. 그래서 배포한 바이너리가 내가 빌드한 환경과 자동으로 구동 될 PC 에서의 환경과 맞는지를 간단히 테스트 할 수 있는 방법을 gcc 는 물론 MinGW 역시 지원 합니다. 이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먼저 #include 에 를 넣..
AKG K619 헤드폰 수리 및 개조, 부제: 국내 정품 사지 말아라. 나름 헤드폰은 AKG 만을 선호 하고, 또한 정식 수입사만을 통한 제품을 사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AKG K619 를 통해 정식 수입사는 초기 불량 구입시 반품이 가능한 이점 말고는 전혀 ! 도움이 안됩니다. 구입한지 3개월 만에 헤드폰 쪽 케이블이 자꾸 터져서 (아래 이미지 참조) 두번째 자가 수리 해야 하는 시점이 오니 이젠 짜증이 나게 되었습니다. 즉, 아무리 좋은 헤드폰이던 비싸던 간에 보따리 장사질 하는 회사들 제품은 정품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서 보따리 장사질이라 하는 것은 해당 해외 업체가 직접 AS를 하지 않는 회사들을 말하며, 이는 대부분의 국내 헤드폰 업체들이 적용 됩니다. 즉, 그냥 해외에서 직구로 헤드폰 싸게 사는것에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되며, 국내 수입사들..
FLTK version 1.3.4-1 릴리즈! 2016년 11월 15일, 드디어 FLTK 1.3.4-1 버젼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이에 맞춰 제가 개조해 쓰는 FLTK-1.3.4-1-ts 를 따로 clone 하기도 했습니다만, 1.3.3 으로 부터 뭔가 많은 발전이 있었으며, 특히나 Fl::flush() 와 같은 부분에 신경을 쓴 듯 합니다. FLTK 1.3.4-1 이 1.3.3 마지막 버젼으로 부터 변경된 사항들을 나열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FLTK 1.3.4-1 에셔 변경된 점 릴리즈 날짜: 2016년 11월 15일 버그 수정 및 추가 개선사항 - 윈도우즈 IDE 중 비주얼스튜디오 2008과 2010의 빌드 요소중 폴더 위치 참조를 변경함. 주: 이 패치 릴리즈(1.3.4-1) 은 비주얼 스튜디오가 참조하는 폴더 위치만 업데..
Skyrim Special Edition ... 몇년전에 산 Skyrim 을 아직도 엔딩을 안 보고 있는 입장이다 보니 (대체 엔딩은 언제 보는가 !?),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좀 더 초심의 마음으로 돌아가서 새로 시작 해 보았습니다. 모델링은 크게 달라진 것이 없어 보입니다. 게다가 바닐라이고, 아직 모드가 없는 상태이다 보니 (64bit 로 구동 되고, 사용자 참여가 현재 불가능) 큰 변경점을 바로 느끼진 못하지만, 확실히 이전 버젼과 함께 돌려 보면 Fallout4 에서 쓰던 효과들을 꽤 많이 가져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역시 Fallout4 는 Skyrim 의 현대판 이었던가 ... 아무튼, 특정 구간에서 버벅이던 버그는 없어진 듯 하며, 비디오 카드 메모리가 예전에 512MB 에서 1GB 올라가는 급이 아닌, 4GB 이다 보니 여유가 ..
Lexar SDXC 64GB 300x MLC 속도 측정 몇일 전 잘 쓰던 Transcend SDXC 64GB 가 급작스런 사망을 한 관계로 이번엔 Lexar 제품을 구입 해 보았습니다. 32GB class 10 은 쓰기가 10MB/sec 좀 넘어서 안쓰고 싶긴 했지만, 이건 300x (1x 의 기준이 뭔지 모르겠지만) 배속이라고 뻥치길래 속아 보았습니다. 항상 포장지엔 읽기 45MB/sec 이나 나온다고 되어 있지만, 후면엔 쓰기가 20MB/sec 이라고 구석에 깨알같이 적혀는 있습니다. 그럼 실제는 어떨까 보면... USB 3.0 리더기 사용시 순차 쓰기 25MB/sec 정도 나온다 보면 될 듯 합니다. 4K 작은 파일은 초당 1MB/sec 보단 좀 낫다 보면 되니, 사실 핸드폰에서는 이런 작은 파일 쓰고 읽고 할때 저런 낮은 속도가 나온다 생각 하면 편합..
SKYRIM Special Edition !!! 이런 혜자가 !!! 간만에 스팀에 들어 가니, 드디어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이 떳습니다. 게다가 기존에 비싸게 주고 산 저 같은 사용자에게 그냥 증정 입니다. 바로 실행이 되는게 아니라 , 라이브러리에 있음 및의 "지금 실행하기" 를 눌러 줘야 기존 스카이림에 업데이트가 되기 시작 합니다. 아 .. 대체 어떤 그래픽이 기다리고 있을지 ...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근데 ... Special Edition 은 기존 버젼에 보너스 인가 봅니다. 목록에 하나가 더 생겼습니다 ... 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