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

(13)
한 겨울밤, 베네수엘라의 꿈은 끝나다. 잠시 크리스마스가 한창이던 (이젠) 지나버린 24일, 25일 간에 베네수엘라 엄천난 인플레이션 환율로 인해 윈도우10 프로를 우리나라 돈으로 약 4,000 원 경에 구입 할 수 있는 속보가 돌아 저 역시 이에 참여 했었습니다. 물론 윈도우10 홈을 아버지를 드리기 위해 구입을 해 두고, 리브레 오피스 대신 마소 오피스 2016을 맥에서 써 보려고 구입을 했었는데, 금일 새벽에 위와 같은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아마 그날 구입한 것에 대해서는 모두 취소가 될 듯 합니다. 문제는 이 소식이 우리나라에서만 일어 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것이고 (위의 저 이미지도 미국에 있는 포럼에서 가져 온 것 임), 마소는 자신들의 이 엄청난 손해? (일단 팔린 것이나 1/50 까지 싸게 판 것이니?)..
중국산 스마트폰, Doogee Y6 사용기 중국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처음 나왔을 시 98.99 USD 에 구매 했었던 Mediatek MT6750 AP 를 사용한 최신 기기 입니다. 가격이 말해 주듯이 그리 많은 기능이 국내 기기들 처럼 내장 되어 있지 않지만, doogee사 기기 설계는 잘 하는 회사라는 판단 덕에 구매 해 보았습니다. 기기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Specification크기(가로x세로x높이): 77.5 x 154.2 x 8.5 mmWeight: 182 gSoC/AP: MediaTek MT6750CPU architecture: 빅-리틀 8코어 (ARM Cortex-A53 1.5 GHz x4 + 1.0 GHz x 4) GPU: ARM Mali-T860 MP2, 520 MHz, Cores: 2RAM: 2 GB, 667 MHz x ..
Medical RAW Viewer Version 0.7 부터 변경 된 점들... 개인이 편하고자 만들어 쓰는 Medical RAW viewer 에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을 적용 중 입니다. 혹시 필요 하신분들은 조금 더 기다리시면 0.7 버젼을 만나 보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변경된 기능히스토그램 출력 방법 변경, down scale 된 만큼 평균값 출력 하도록 하여 거친 그래프가 더이상 나오지 않음.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자세한 픽셀 매트릭스를 볼때 원본 영상대비 인지를 쉽게 하기 위해 위 캡쳐 화면처럼 변경. 추가중인 기능Shift +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픽셀 거리 측정 기능에서도 Histogram 출력. 얼마전에 완성한 Polygon fill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여러 포인트로 만든 폴리곤 영역 내 Histogram 출력표준 편차 정보 출력RAW 영상 저장 (Threshol..
에어팟은 분해나 재활용은 못 할듯 (번역) 저작권 알림: 이 글은 다음 URL 에 있는 글을 제가 번역 한 것 입니다, 원본 글 및 사진은 모두 iFixit 측에 있음을 먼저 밝힙니다. 원본 글: http://ifixit.org/blog/8690/airpods-are-disposable/ 에어팟은 분해나 재활용은 못 할듯 글: 케이 케이 클랩 저작권: iFixit. 번역: Raph.K. (일부 의역 다수임) 애플 에어팟이 드디어 우리에게 공수 되었습니다. 우린 정말 안에 뭐가 들어 있는지 갈망하고 있었고, 크리스마스날 아이들이 선물을 열어 보듯이 하우징을 분해 하기 시작 했습니다: 안에는 작은 보드들들과 종이접기처럼 접혀 있는 리본케이블들이 있었이며, 이들은 다 함께 납땜이 되어 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에어팟 충전기는 어떤 부분에서도 좋은 부분이..
여러 포인트를 찍어 폴리곤 채우기 구현 시도기, 마지막 날. 몇가지 잘못 구현된 부분을 수정 하고, 간략화 하여 어느정도 복잡도를 가지는 영역 내를 채우는 것을 성공리에 완성 하였습니다. 아직 테스트를 해 보면 매우 복잡한 영역은 여전히 node 에서 잘못 처리되는 경우가 발견 되긴 합니다만, 이 부분은 다음 구현으로 넘기고 이번엔 완료된 것을 통해서 약간의 알고리즘 설명을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참고한 알고리즘은 Darel Rex Finley 라는 사람의 페이지를 통해서 입니다. Polygon fill algorithm 알고리즘은 알고나면 꽤 간단 합니다. 먼저, 삼각형을 하나 그린다 치면, 아래 처럼 좌표계가 만들어 지고, 이 좌표계는 vector 에 차곡 차곡 쌓이게 됩니다. 여기서 vector 는 0번째와 마지막 이 ..
여러 포인트를 찍어 폴리곤 채우기 구현 시도기, 둘째날. 이전에 polygon 내 fill 을 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파다, 여러 개선점을 찾기 위한 노력을 통해 답을 찾기 시작 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fill 을 실패 하는 이유를 찾기 위해 돌려 보고 있다 보니, 아래처럼 node 가 짝이 안맞는 경우가 생기는 것을 알았습니다. 최적화된 알고리즘 검출을 위해 re-order 등을 수행하는데도, 검출에 실패 하는 영역이 나오는 것을 보면, 이것은 다른 알고리즘을 찾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돌려 본 것을 압축해서 올려 봅니다.코드 및 CBP, 디버깅용 바이너리 파일 압축본 다운로드 필요사항: Code::Blocks, MinGW-W64, FLTK-1.3.4 (또는 FLTK-1.3.4-TS).
여러 포인트를 찍어 폴리곤 채우기 구현 시도기, 첫쨋날. librawprocessor 에 새로 끼워 넣고 싶은 기능 중 하나가, 바로 포토샵 같은데서 자주 쓰는 그물망 기능인가 하는 겁니다, 여러 포인트를 찍어 그 영역 안을 구하는 것. 그래서 그걸 FLTK 로 간단히 만들고, 내부 알고리즘은 다음 URL 을 통해 한번 구현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http://alienryderflex.com/polygon_fill/ 해당 싸이트엔 C 로 간단히 되어 있는걸 C++ 로 좀 더 복잡하게 변경 하여 만들어 보니 ... 간단한 벡터 그래픽 영역은 처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만 ... 복잡도가 올라가면 실패를 합니다. 아직 이유는 알아 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만, 현재 odd-even 검사 부분이 뭔가 누락이 되었다거나, conflict 영역 검출 등은 뭔가 원래 소스대..
코원 블랙박스 AC1 자가수리. 이게 기억이 맞다면, 이 제품을 구매한 것이 2014년인가 2013년인가 입니다. 좀 오래된 제품인데, 나름 720p 에 좋은 화질이라 해서 쓰고는 있었습니다만, 고질적인 문제가 계속 있었고, 이를 해결 하기 위해 코원에 보내 봤지만 역시나 서비스쪽 인력의 기술 부족인지, 아니면 이걸 고쳐 주겠다는 의지가 없는지 결국 그냥 이상한 문제를 잊고 사용하게 되었던 제품 입니다. 그러다 이번에 계속 저장 날짜가 2000년1월1일로 고정 되는 문제를 겪게 되다 보니, 이젠 버리기 전에 내가 수리 한 다음 써 보겠다 싶어 뜯어 보았습니다.역시나 문제는 기본 배터리.3.7V 95mAh ?장난하나 ...이 크기면 이 용량 3배 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이게 가만 냅 뒀는데 어느 순실전자 은하수7공책 처럼 지가 폭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