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0

(3)
Visual Studio 2012, Update 5 적용 후 찾아온 지옥 해결기 gcc 나 MinGW 를 쓸때엔 이런 어처구니 없는 경우를 잘 안겪습니다만,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죄다 Visual Studio 로 하는 일이 많습니다. 딱히 컴파일러 이해나 그런거 없고, 그냥 M$ 거라 쓰는거 + MFC 로만 뭘 할 줄 아는 제한 조건들 때문이기도 한데, gcc 로 컴파일 하는 환경에 마딱드리면 사람들이 멍하니 바보가 되는 경우가 많은 나라다 보니 어쩔수 없는 부분도 많습니다. 이번에 특정 엔진을 만드는데, 위와 같은 이유로 gcc 로 만들어 두면 디버깅도 못하고 (gdb 가 뭔지 모름) IDE 에 이상한 플러그인 깔아서 쓰는거에 익숙해 진 분들이 많다 보니 어쩔수 없는 선택 이긴 했습니다만, M$ 에서 배포하는 Update 5 설치 하고 나니 이런 문제가 생깁니다. xxx : f..
LG G3 V30K 업데이트! 주말동안 쓰지 않던 G3 를 출근 하면서 보니, 무슨 업데이트가 있었다고 떠 있었습니다. 아니 왠일로 ? 이미 LG G3 류는 LG 에서 버린줄 알았더니, 아직 지원을 해 주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OS 도 6.0.2 로 올려 주진 않지만 최소 gapps만 최신 보안패치 해서 올려 준거 보니 고맙기 까지 합니다. 집에 수많은 LG 기기 중 가장 최신? 이라 할 수 있는 G3 를 이렇게 까지 업데이트 해 주니 고마울 뿐 입니다만, D855 는 언제 해 줄지 또 모를 일 같습니다. 그러니 해외에서 무한 부팅으로 고소미나 먹으시는 건데 ... 아무쪼록 상관 없는 패치이긴 하지만, 만들어서 판 제품이라면 수명이 다되서 도저히 못쓰겠다 싶기 전 까진 소프트웨어 패치는 좀 내놔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중국산 처럼 ..
Fallout 4, Nuka World... 새로 산 DLC 를 거의 몇주 만에 해 보는군요... 바로 Nuka World. 이 전개는 어디서 본거 같은데 ... ??? 가자마자 거너들 하고 레이더들이 자기들 끼리 싸우고 있어서 구경하다 다 털어 주고, 뭔가 연기를 하는 녀석을 (피가 안나는데 왜 자꾸 배를 만지며 총을 맞았다 그러는지?) 지나 드디어 뉴카월드 진입... 어디서 본 전개인건 ??? 가자 마자 건틀릿이란데서 신나게 털리고 ... 파워아머 다리가 다 날아 간 상태 에서 뭔가 갑자기 보스를 만납니다. 물론 이 물총 덕에 쉽게 끝냅니다... 물총만 쏘니 같이 간 동료가 막 때려 주는 관계로 너무 어이없게 끝낸 케이스 입니다만, 들어 가자 마자 왠지 폴아웃3 에서 본 듯한 뭔가 괴랄한 환경이 보이기 시작 합니다. 온통 레이더 천지 ! 그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