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22

(3)
블리자드, 스타크래프드 무료 공개. 아마 이 게임을 처음 안 것이 군대를 갈 시절 쯤 이었나, 갔다 와서 였는지 헤깔립니다만, 아무튼 아주 오래전에 나온 고전게임급이 되어 버린 존재지만, 대한민국이란 어느 작은 반도를 전 세계에 알린 존재기도 할 것 입니다. 동네나 대학 친구들을 만나면 그 시절 모두 몰려 PC 방에 가서 이 게임을 즐기던, 하지만 정작 제 자신은 이런 게임에 취미가 없었던 지라 더럽게 못해서 동네 길막이나 미끼가 되던 시절의 게임이 아니었을까 하는 사이, 블리자드가 이 게임을 이제 무료로 풀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PC 와 MAC 모두. Pentium 90MHz 에서도 구동 되던 게임이고, 각 진영당 생산 가능한 unit 의 수가 200 만 되는 시절의 게임이다 보니 지금처럼 최소 4GB 의 메모리를 탑재하고 나오는 세월과..
어쩌다 이 아저씨가 이리 되었을까? 이 상반신, 얼굴이 모두 여기저기 복붙이 된 놀라운 사내, 안모씨. (면상을 다 가릴순 없고 해서 못 알아 보게 센스 있게 가렸다!) 언제였을까? 아주 오래전은 아니지만, 박원순 시장님이 어느 철 없는 5살 지능을 가진 어느 시장질 놀음을 물리칠 시절 쯤 이었나, TV 에도 나오고 책도 내고 해서 애청은 물론 책도 사 보고 하던 사람 이었다고나 하던 시절 이랄까. 그때만 하더라도, 나에겐 이 양반이 V3 로 스스로 만들고, 어린 시절 이 덕분에 바이러스에 안당해 보기도 하는 그런 편리함을 DOS 시절에 영위 했던 적이 있었기 때문일까, 나름 나에게도 이 양반은 작은 영웅 이었다고나 하겠다만, 요즘 보이는 행보를 보면 과연 내가 뭘 봐 왔었는가? 란 생각이 드는 것들 뿐이라 하겠다. 사실 정치판에 발을 디..
FLTK MPG123 GUI Player tech demo version 0.1.2.15 간만에 여유가 생겨 FLTK MPG123 GUI Player tech demo 의 기능을 좀 더 향상 한 것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이번 버젼은 다음과 같이 많은 기능들을 개선 하였습니다. 개선점 fl_imgtk 를 AVX 명령어만 쓰도록 하던것을 SSE 로 변경 -> 이제 Core2Duo 이상에서 실행 가능, 내부 PThread 내에서 UI 업데이트시 발생하는 이상현상 (바탕 화면에 그려 지는 문제나, UI 가 멈춘것 같이 표시 되는 현상) 수정곡 목록이 길 경우 자동으로 marquee 가 되도록 구현 함. (새로운 Fl_Marquee_Label 제작) List 화면 구성 변경, 가독성을 위해 배경을 검은색으로 처리 (사실은 다른 이유도 있지만 다음 버젼에 수정 에정)이전곡/재생(또는 멈춤)/다음곡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