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

(9)
애들거라고? 아니! 어른이거야! Fidget Spinner(피젯 스피너) 요즘 아이들 한테 뭔지 몰라도 인기가 있다는 Fidget Spinner(피젯 스피너) 를 구매 해 보았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피곤에 지친 뇌를 쉬게 해 준다는 효과가 크다는 문구 때문 이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베어링 들어가서 뭔가 빙빙 도는걸 좋아 해서 이기도 합니다. 피젯 스피너 라 불리는 이 장난감은, 일단 가운데 회전을 담당하는 베어링 구조와, 손으로 잡을 수 있는 곳. 그리고 회전을 담당하는 날개부분이 구성된 간단한 형태 입니다. 또한 이 구조가 그냥 다 인 간단한 제품 입니다. 원래 이 제품은 미국 같은 곳에서 집중장애성 결함을 치료 하기위해 사용하기도 한다는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이라기 보단, 계속 빠져드는 맛이 있는 것이라 평 하고 싶습니다만) 장난감 으로서, 나이에 상관없이 주머니에 ..
정상 국가의 복원 #그런데 한경오는? 이 글은 한겨레에 올라온 이 글을 그대로 패러디 한 글 입니다. 원 글은 한겨레와 이 쓰레길 쓴 혼자 위대하신 이모 기자에게 있을 겁니다. 한겨레가 독자들 및 시민들과 P2P 파티를 열었다. 실체가 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지들을 이해 못하는 사람들을 한꺼번에 몰아서 문빠라 직접 거론하고, 조중동이나 뇌에 이상있는 사람들이 좌빨 좌빨이라 떠들듯 문빠라 떠든다. 뭐가 문빠인지는 설명을 생략했다. 앞으로도 절대 설명하겠다고 안했다. 심지어는 누군지 모르겠지만 주인에게 잘못 하는거라 똥을 싸서 보여 줬다. 언론의 주인은 독자가 아닌가? 기자란 놈들이 독자들의 질문을 안받는다. 오히려 질책하는 독자들에게 문빠니, 니들 주인에게 뭐라 하라는 둥의 기자란 위치를 스스로 무너뜨리는 느낌이다. 그래서 우리집은 내부적으로..
미국 H2O wireless에 관해. 요즘은 우리나라에도 MVNO 사업자들이 많고, 꽤 많은 사람들이 이 MVNO 사업자를 이용하게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만 해도 현재 여러대의 폰을 용도별로 쓰는 관계로 1만원 이하의 제품들을 여러개 사용하고 있는 편 인데, 이렇게 써도 메이져급 통신사 제품보다 싸게 칩니다. 단, 이런 경우는 사용하는 기기가 약정이 없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만, 싸게 사거나, 약정이 끝난 폰을 굳이 바꾸지 않고 그냥 쓰는데 비싼 통신료를 계속 받쳐 가며 쓸 필요는 없는 것이니 싸게 잘 쓰는게 현명한 소비라 하겠습니다. 이번엔 미국의 H2O wireless 를 알아 볼까 합니다. 작년엔 미국 서부의 끝자락인 LA 와 LV (라스 베가스) 에서 AT&T 망을 사용 했었는데, 속도는 크게 기대를 안하고 쓴다면 아이..
조중동만의 문제가 아닌 한경오, 그리고 분노한다. 대한민국에 악의축을 자랑하는 언론같지 않은 언론 하면 떠오르는 3대 종이쓰레기는 물론 요즘 인터넷 데이터 낭비를 이끄는 쓰레기 "자칭 언론사" 하면 조선,중앙,동아 이렇게 줄여서 "조중동"이 단연 으뜸의 TOP3 에 든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번에 명왕 문재인 대통령님을 맞으면서 시민들의 의식과 쓰레기와 쓰레기가 아닌 것에 대한 판단은 물론, 무엇이 진실인가? 에 대한 추구를 갈망하는 자세들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그간 이 TOP3 쓰레기 양산하던 놈들 말고 B-Side TOP3 가 더 있다는것을 자각하게 되는데 ... 그것이 바로 "한겨레, 경향, 오마이" 이 B-Side TOP3 라 하겠다. 이미 문재인을 지지하던 사람들은 대부분 과거 노무현이란 크고 아름다운 별을 잃은 바가 있다. 그리고..
의료영상용 CLAHE 적용에 암부 보정하기. 방사선을 이용하는 의료영상에 기본적인 후보정 같은걸 안하면 대부분 알아보기 힘든 수준의 결과만 얻게 됩니다. 이런걸 인간이 시각적으로 차이를 구별하고, 더 나아가 의료진이 임상적인 판단을 돕기 위해서 LC(Local Contrast) 를 증가 시키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아마 이중 가장 오래되고 효과적이면서 많이 쓰이는 것이 Contrast Limited Adaptive Histogram Equalization (CLAHE) 알고리즘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이 CLAHE 알고리즘을 그대로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이 뭐가 문제인지는 바로 아래의 원본 영상을 대조 해 보면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빨간색 점선 안이 검게 타들어 가듯이 레벨이 전체적으로 변해 있는 것이 문제 ..
알라딘 아시아판 타임지 열풍에 동참 하다. 그리고 겸사 겸사 다른책들도 구매.유작가님 책도 2017년 신판이 있어서 구매.운명도 특별판! 이라서 구매. 퇴근후 독서를 한동한 스스로에게 채찍질을 해야 겠습니다.
뭘 해도 30년 경력자로 보이는 분께 바란다. 세상을 살다 보면 별에 별 일이 다 있기 마련이다, 그리고 그 별에 별 일엔 꼭 별에 별 사람이 존재 하기도 한다. 그런 별에 별 사람들 중에 신기한 사람들도 있고 한데, 그중 뭔가를 하면 왠지 한 30년은 기본으로 그걸 한 것 같은 사람이 있다. 그리고 그 사람은 여러번의 고초를 겪고 엄청난 표 차이로 어느 작은 반도국가의 대통령이 된다. 그 성함은 바로, 문.재.인. 이었다 라는 전설이 이제사 시작 된다고 하는 카더라 전설을 누군가는 쓰고 있을거 같은 그런 느낌같은 느낌이 든다랄까. 저기 ... 농민 화보 찍으시는지요 ? 옛부터 눈에 띄던 어떤 할아버지 같기도 하고, 중년같기도 한데 잘 모르겠으니, 꽃중년이라 대충 정의 하면 떠 오르는 사람이 있었다, 물론 위 사진에도 들어 나듯 묘하게 30년은 트랙..
먼길 돌아 오신 나의 대통령 - 문재인 좌,우 를 나눠 안보장사를 해 먹으며 실제론 지들 배나 채우고, 나라 강을 녹조로 채우던 매국노 집단들이 9년이나 해 처 먹은 시절을 뒤로 하고 이제 어느 '시체도 당선되는' 동네를 제외 하고는 진정한 대통령을 찾기 위한 몸부림의 결과를 드디어 맞이 하였습니다. 이제 더이상 좌,우 나눠서 장사질 하는 짓거리는 안통하는 세상이 되어 가는게 느껴 집니다! 정말 긴 시간 이었습니다. 장인어르신 보고 영감탱이라 하면서, 그게 애칭이라 드립을 떨던 어떤 '자칭 모래시계 검사 같은소리 쳐 자빠지고 있네' 였던 욕심이 얼굴에 덕지덕지 붙었던 어떤 사람과 대조되는 모습으로 표 차이를 보여 주었던 어제의 그 감동 ! SBS Live 의 멋진 CG 를 휴대폰을 보며 캡쳐 해 보았습니다. 미리 알려 드립니다: 아래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