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04

(3)
시진을 그냥 이쁘고 밝게 : MIOH (Make Image O' HDR) 이 프로그램은 제가 오픈소스 프로젝트 중 하나로 가져 가고 있는 공개 프로그램 입니다. 단, GPL3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으므로 상용으로 소스를 일절 사용할수 없습니다. 물론 어디서든 어떤 개인이던지 빌드된 바이너리를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재배포를 할수는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단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아무 사진이나 화사한 사진을 만들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것이며, 다음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Drago's log mappingReinhard's HDRCLAHE 위 알고리즘은 대부분의 오픈소스 이미지 처리 부분에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으나, 은근히 공개프로그램 등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것들 입니다. 그래서 간단히 윈도우나 맥(현재 개발이 끝나감) 에서 고가의 프로그램 ..
알리발 온도-습도-시계 몇달 전인가, 벽에 붙여 놓았던 시계가 바닥으로 중력가속도를 거쳐 떨어져 버리는 바람에 유리가 완파되어 그냥 버리게 되었습니다. 나름 무브먼트가 좋은거라 오토매틱 시계처럼 초침이 부드럽게 움직이고 아날로그 감성이 폭팔하는 온도 습도를 표시하는 바늘들이 있는 제품 이었는데 ... 유리도 깨지고 알루미늄으로 된 몸통도 아작나고 .. 그리하여 이번엔 알리에서 대체 저 가격에 이런게 나오는걸까? 란 의문이 드는 제품으로 (실 구매가 6.5 USD 정도) 하나 사 보았습니다. 아마 이게 우리나라에서 수입되서 그대로 파는 것 이었다면 최소 만원은 그냥 넘었을 겁니다. 아니, 2만원 붙여 놓고 할인한다고 1.5만원 정도에 팔았으려나...배송 대부분 알리에서 사면 길게는 두달이 넘는 것들도 있습니다만, 다행히 제가 구..
KZ-ZS6:대륙의 성공한 카피캣 IEM 오랜 기간을 기다려 받은 대륙의 또다른 IEM 계의 풍운아라 해야 할까요?, KZ 사의 새로운 ZS6 가 얼마전 도착해서 잠시간 써 본다음 사용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 제품은 예판때 부터 몇달을 기다려 구매한 것으로, 일본의 어느 회사의 짝퉁이란 소리를 듣기에 딱 좋은 (사실 대 놓고 배낀게 사실로 보입니다만) 디자인을 ZS5 에 적용 한 다음 그대로 ZS6 로 옮겨온 경우라 하겠습니다. 사실 ZS5 는 하우징 재질을 플라스틱에 싸구려 도색을 해 놓아서 그나마 싼티가 좀 난 반면, ZS6 는 정말 대 놓고 배낀 디자인의 원본에 가깝게 금속 CNC 가공을 한 형태로 바뀌었다는 점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2개의 서로 다른 크기의 DD (다이나믹 드라이버) 2개와, Daul BA (밸런스트 아마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