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16)
ASUS ZenBook UX310UQK, Intel ME FW 취약성 해결 하기 ASUS ZenBook UX310UQK ( 위의 UQ 와는 사양이 떨어지게 한국에 들어 와 있습니다, 역시 글로발 호구 대한민국! ) 의 경우도 아래처럼 인텔의 뒷통수에 당할수 밖에 없는 Intel ME FW 결함이 있습니다. 해외 UX310UQ 는 2K 해상도에 Windows 10 Pro 를 탑재 하는데, 대한민국 사양은 역시 글로벌호구답게 Home 익 설치 되어 있어서 가끔 동작하지 않는 기능이 있어 당황 스럽습니다. 대체 가격 차이가 얼마나 나길래 이런 짓거릴 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최신 BIOS 상태에서도 취약점은 피할수 없습니다. 마지막 BIOS 를 올려도 Intel ME 는 11.5 가 탑재 되어 있는데, 바로 이 버젼이 취약점이 있는 버젼이란 점. 이쯤 되면 Intel ME 가 왜 ..
망할 Intel ME FW(펌웨어) 업데이트 하기 전 세계에 엄청난 수의 반독과점으로 메인보드와 소켓, CPU 등의 장난질로 엄청난 수익을 올리던 우리 인텔씨는 불과 얼마전에 Spectre 와 Meltdown 등의 취약점을 통해 비싼돈 주고 취약점을 산 사용자들의 튓통수를 아주 시원하게 후려 갈려 버렸었습니다. 그런데 어쩔 방법이 없는게 또, 인텔이 ME ( Management Engine ) 이란걸 도입 하면서 시스템 BIOS 에 관련 FW(펌웨어) 를 집어 넣기 시작 합니다. 원래 다 그렇듯 시작은 뜻이야 참 좋아서, 이 ME FW 개념 도입은, 추후 시스템에 지속적인 ME 의 FW 를 지원 해 준다는 뭐 그런것 이겠습니다만 ... 사용자가 지금 자신의 PC 에 BIOS 를 최신으로 갱신 하는지 마는지는 물론, 제조사가 손 놓은 제품은 뭐 어쩌란 건..
ADATA S102 PRO 128GB 벤치마크 후기 알림: 먼저 이 사용기는 개인이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 보고 쓰는 것으로, 업체나 판매처 등의 협찬은 없었음을 먼저 밝힙니다,왜 ADATA 였는가? 작년 4월에 구매 했던 SuperTalent NST1 128GB 제품 (쿠팡 구매) 이 갑자기 돌연사 해서 안에 든 데이터가 모두 황천길로 향해 버렸는데, 더욱 더 황당 한 것은 이 제품이 구매 후 1년이 안되었는데 교환이 안된다는 어처구니 없는 소보법을 위반하는 사운드를 들었기 때문에 Life time warranty (제품이 생산및 판매 되는 기간 내에 보증 기간을 의미 함) 그래서 이번엔 구매 한 적이 없는 ADATA 제품을 구매 해 보았습니다만, 일단 생긴게 마음에 들어서 였습니다. 역시 어떤 제품이던, 알루미늄과 같은 금속외장제개 주는 신뢰도는 은근히..
Voids Bullets (OpenGL Game) Source Code 바야흐로 이 게임을 만들었던 시절로 부터 11년이 지났습니다. 세상이 변했으니 이전에 만들었던 코드를 계속 쓸수는 없는 법, 최신 MinGW-W64 에서 빌드 될 수 있는 소스코드를 올립니다. 그나마 십수년 전에 만든 코드도 어렵지 않게 구동하도록 만들어 놔서 지금에 크게 수정한 것은 없으나, 실제 게임만 올린 이 글 을 확인 하여 변경점을 확인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최신 소스코드 (Code::Blocks 와 MinGW-W64 가 필요)수정 사항 : 시간이 지나도 총알비가 재생성 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 코드를 빌드 해서 돌리려면 아래 글에서 게임 바이너리를 받고, TEX 및 SND 폴더를 참조 헤야 합니다. 아래의 십수년 전 글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이 게임은 이전 T 사에서 근무시 샘플로 ..
JTBC 비트코인 토론을 본 나의 간단한 결론 JTBC 뉴스를 보고 있다가 바로 비트코인 관련으로 시티즌 유 님과 몇명이 더 나와서 여러 이야기를 한다길래 시청을 해 봤습니다. 나온사람이 비트코인류 대표니 뭐니 하는 사람1, TvN 에서 뇌과학자로 나왔던 사람1, 손사장님, 그리고 시티즌 유 작가님, 그리고 어디 교수님1 이렇게 5명이 나왔더군요. 편안 자세로 어떤 똥멍청이 사운드로 비트코인을 감싸는지 감상을 해 보았습니다. 저에게 비트코인은 섬세한 인쇄기술로 종이에 인쇄를 한 게임머니 정도 였는데, 이게 투기로 이어지면 어떻게 되는지를 보여주는 단편 이었다고나 할까요. 암호화 게임머니 대표 : 엔지니어인 제가 듣고 있어도 뭔 헛소리를 해 대는지 모르겠음.뇌과학자 : 대학 가서 전문분야나 제대로 파시길, 어설프게 알고 대학교수 직함 쓰레기급으로 떨어..
Windows 10 DPC latency 문제, 해결 방법은 없다! Windows 10 이 나온지 벌써 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다, 이 버젼 이후 부터는 새로운 윈도우가 아닌 빌드 버젼을 계속 올리는 형태로 바뀐 덕에 미친듯한 변태 기능들이 사용자가 바라던 말던 지속적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위의 비행기에 가로 날개가 하나 더 생긴 느낌 입니다. 아주 대단하죠. 이전의 구형 노트북에서 소리끊김 문제 를 해결 하지 못하고 있다가 다시 이걸 어떻게 하면 해결이 될까? 하고 보니, 이 문제는 Windows 10 의 DPC Latency 문제라는 것이었고, 원천적으로 해결 방법이 없다! 라는 충격적인 결론을 얻었습니다. 처음엔 다음과 같이 최저 CPU 사용율을 조절 하면 DPC latency 를 해결 할 수 있다는 소리를 들어서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전원 관리 옵션으로 최저..
샤오미 홍미 5 플러스, 롬 문제 터지다. 이 글은 아래와 같이 Looks like the ROM installed on your device is unofficial. Contact your distributor to get help. 란 문장이 게속 샤오미 홍미 5 나 5 플러스의 화면 상단에 떠 있을 경우 대처 방안을 설명 하는 글 입니다. 어제 까지만 해도 못본 메시지가 오늘 퇴근 후 보니 화면에 계속 떠 있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바로 갑자기 일이 터진 홍미 5 및 5 플러스 제품들에서 공통으로 나타난 비공식 롬 설치가 되어 있다는 것인데, 대체 무슨 문제인지 알수가 없는 상태라 대공황 상태 입니다. 현재 큐10 에서 홍미 5 플러스를 판매하는 샤오미뉴스의 긴급 공지를 따르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해 주어야 한다는데, 원인은 샤오미 자체에..
샤오미 홍미 5 플러스 처음 사용기 2018년 최대 기대주는 저에게 있어, 새로 나온 아이폰도 아니고 바로 샤오미 홍미 5 플러스 이었습니다. 5.9 인치에 16:9 가 아닌 18:9 라는 해상도 비율에 퀄컴 스냅드래곤 625, 메모리 3GB 와 저장소 32GB 또는 메모리 4GB 에 저장소 64GB 옵션이 기본 옵션중 하나 였습니다. 이번에 큰 마음 먹고 긴 할부로 구매 해 본 제품은 홍미 5 플러스 제품 군 중, 3GB+32GB 으로 나온 제품 입니다. 색상은 검은색, 역시 남자는 블랙이니까요(?), 구매는 이제 알리익스프레스 보다는 Qoo10 을 이용 하였습니다. 판매자는 샤오미뉴스라는 Qoo10 에서 좀 큰 판매자에 속하는 듯 했고, 지속적으로 상위 랭킹을 하기에 구매를 해 보았는데, 사실 이 판매자 말고 다른 동급이나 같은 조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