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9

(3)
Voids Bullets (OpenGL Game) Source Code 바야흐로 이 게임을 만들었던 시절로 부터 11년이 지났습니다. 세상이 변했으니 이전에 만들었던 코드를 계속 쓸수는 없는 법, 최신 MinGW-W64 에서 빌드 될 수 있는 소스코드를 올립니다. 그나마 십수년 전에 만든 코드도 어렵지 않게 구동하도록 만들어 놔서 지금에 크게 수정한 것은 없으나, 실제 게임만 올린 이 글 을 확인 하여 변경점을 확인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최신 소스코드 (Code::Blocks 와 MinGW-W64 가 필요)수정 사항 : 시간이 지나도 총알비가 재생성 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 코드를 빌드 해서 돌리려면 아래 글에서 게임 바이너리를 받고, TEX 및 SND 폴더를 참조 헤야 합니다. 아래의 십수년 전 글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이 게임은 이전 T 사에서 근무시 샘플로 ..
JTBC 비트코인 토론을 본 나의 간단한 결론 JTBC 뉴스를 보고 있다가 바로 비트코인 관련으로 시티즌 유 님과 몇명이 더 나와서 여러 이야기를 한다길래 시청을 해 봤습니다. 나온사람이 비트코인류 대표니 뭐니 하는 사람1, TvN 에서 뇌과학자로 나왔던 사람1, 손사장님, 그리고 시티즌 유 작가님, 그리고 어디 교수님1 이렇게 5명이 나왔더군요. 편안 자세로 어떤 똥멍청이 사운드로 비트코인을 감싸는지 감상을 해 보았습니다. 저에게 비트코인은 섬세한 인쇄기술로 종이에 인쇄를 한 게임머니 정도 였는데, 이게 투기로 이어지면 어떻게 되는지를 보여주는 단편 이었다고나 할까요. 암호화 게임머니 대표 : 엔지니어인 제가 듣고 있어도 뭔 헛소리를 해 대는지 모르겠음.뇌과학자 : 대학 가서 전문분야나 제대로 파시길, 어설프게 알고 대학교수 직함 쓰레기급으로 떨어..
Windows 10 DPC latency 문제, 해결 방법은 없다! Windows 10 이 나온지 벌써 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다, 이 버젼 이후 부터는 새로운 윈도우가 아닌 빌드 버젼을 계속 올리는 형태로 바뀐 덕에 미친듯한 변태 기능들이 사용자가 바라던 말던 지속적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위의 비행기에 가로 날개가 하나 더 생긴 느낌 입니다. 아주 대단하죠. 이전의 구형 노트북에서 소리끊김 문제 를 해결 하지 못하고 있다가 다시 이걸 어떻게 하면 해결이 될까? 하고 보니, 이 문제는 Windows 10 의 DPC Latency 문제라는 것이었고, 원천적으로 해결 방법이 없다! 라는 충격적인 결론을 얻었습니다. 처음엔 다음과 같이 최저 CPU 사용율을 조절 하면 DPC latency 를 해결 할 수 있다는 소리를 들어서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전원 관리 옵션으로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