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13)
샤오미 멀티 탭 플러그 교체기 feat. 다이소 큐10 등에서 저렴히 구매가 가능한 샤오미 멀티 탭은 다 좋은데 플러그가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중국 내에서 쓰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국내 220V F 플러그에 쓰려면 변환 어뎁터를 써야 합니다만, 사실 이 변환 어뎁터가 항상 잘 결합 되어 있는 것이 아니므로 조금만 쓰다 보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이럴떄는 다이소에서 파는 플러그 3000원 짜리를 사서 기존의 플러그를 제거 하고 그대로 장착 해 줄 수 있는데, 왠만히 다이소에서 파는 몇천원 짜리 도구로 다 가능 합니다. 또한 플러그 교체는 납떔이 필요 없으므로, 전선 피복 제거용 니퍼나, 일반 니퍼 등으로 아래처럼 케이블을 절단 하고 케이블 일부 겉 피복을 제거 합니다. 국제 표준에 따라 샤오미 멀티탭도 피복 겉면에 색상이 표시 되..
TOSHIBA Exceria UHS-1 U3 64GB micro SD 사용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쓰던 micro SD 들이 하나 둘 씩 죽어 나감에 따라, 그 죽어나간 자리를 채워야 하는 긴급 대체제가 필요 하게 되어 '이젠 망할 바른/골드 등등의 돌연사를 밥먹듯 하는 제품을 피하기 위해' 구매 해 본 제품이 바로 도시바의 엑세리아 UHS-1 U3 입니다만 ! 케이스에 적혀 있는 저 90MB/sec 은 당연 최고 읽기 속도 일 것이라 생각 하며 포장을 뜯어 보았습니다. 무엇을 위한 포장인지 모르겠는데, 더럽게 분해가 어려우며, 잘못 뜯다가는 내 손을 다치던지 아니면 제품이 파손이 되던지 할거 같아 무척 긴장 한 상태로 분해를 했어야 했습니다. 다 필요 없고 USB3.0 용 리더로 성능을 측정 해 봅니다. 쓰기 30MB/sec 입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기기에 장착 하면 성능이 반토..
2017년 결산 이벤트 당첨 ! 살다 보니 이런 이벤트에 당첨이 되는군요 ( 간당간당 하게 일주일 전에 알게 되었습니다만 ).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근데, 이미지 업로더/에디터에서 플래시 빼고 만들어 주면 더 고맙겠습니다. HTML5 있잖아요... 2018년 입니다.
Drevo X1 480GB SSD benchmark 얼마전 구매 했던 Asus Zenbook 노트북에 장착 했던 SSD 를 수년 전에 현 시세로는 구매할 수 없는 초저렴한 가격에 구매 했던 Drevo X1 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노트북 자체가 m.2 를 지원 하나, 번들로 장착 된 Micron 제품이 그리 성능이 뛰어난 것이 아닌데다 용량도 적은 편 이기 떄문에 여러 작업을 통해 m.2 에서 sata600 으로 부팅을 이동 ( 실제 sata600 이 하드웨어 부팅 우선순위가 더 높습니다 ) 하고, micron 제품을 내부 2중 백업 장소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와중 Drevo X1 의 성능을 측정 해 보았는데, 역시 그리 뛰어난 제품은 아니며, 내부에 하이닉스 3D NAND 초기 제품들이 들어 있는지라 성능이 아주뛰어나진 못했습니다.간단한 Speci..
Super★Talent ST1 128GB red 리퍼 제품 벤치마크 쿠팡에서 정말 어렵게 거의 2달 가까이 소비자의 권리를 찾고자 노력 해서 NST1 을 ST1 을 리퍼 제품으로 받았습니다.리퍼로 받은 제품은 실제 판매 되는 제품과 그리 차이가 느껴 지지는 않았습니다만, 받은 김에 이미 가지고 있는 동일 제품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확인 해 볼 까 합니다.Super★Talent Express ST1 128GB USB3.0 사용기Super★Talent ST1 128GB USB 3.0 윈도우10 파일 복사 속도 Super★Talent Express ST1 128GB USB3.0 사용기 출처: http://rageworx.tistory.com/1548 [자유로운 그날을 위해]Super★Talent Express ST1 128GB USB3.0 사용기 출처: http://rage..
쿠팡 로켓배송으로 전자제품 사지 말라는 뼈저린 교훈 2017년4월에 구매 했던 위 USB drive 제품이 갑자기 죽어 버렸습니다. 문제는 이 제품이 "로켓배송" 이었다는 것이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보통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 하면, 중개자 역활 이기 떄문에 당연 제품의 실제 판매자에게 연락이 가서 제품 보증기간 내에 수리 등을 받을수 있을 것으로 생각 했으나 ... 뭔가 이상 합니다. A/S 책임자가 쿠팡 입니다??? 게다가 품질보증기준 에 기간 같은게 없습니다. 보통 대한민국 소비자 보호법에 따라 국내에서 인증받아 수입자 또는 판매자가 전자 제품을 판매 했을 경우, 판매일로 부터 1년간 제품은 보증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애플이 1년만 기본 리퍼를 해 주고 있는 겁니다. 또한 이런 USB drive 또한 전자 제품이기 때문에 당연히 1년간 품질 보증..
샤오미 홍미 5 플러스, 정식 글로발 도전기 #2 긴 시간동안 내무부장관님의 방해를 피해 이 작업을 완료 할 수 있었습니다만, 저 역시 360시간의 마수에서는 벗어나지 못하여 실제 언락이 완료 되는 시점은 2월 마지막 주에나 가능 해 보입니다만, 완벽한 방법을 알았습니다만 ... 일반 사용자가 이 방법을 하기 위해서는 무척이나 큰 어려움이 따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내자면 "샤오미뉴스"는 양아치 입니다. 꼴에 정직한 척 하는데, 이미 판매 한 것이 글로벌 제품이 전혀 아닌데다, 올라가 있던 것도 절대 글로벌 롬이 아니고 양아치짓을 해서 글로벌롬 인 척 판 것입니다. 애시당초 글로벌 롬 이었으면, 샤오미가 이번에 공식 발표한 글로벌롬 zip 업데이트로 올리면 판올림 하다가 Bootloader 에서 다음과 같은걸 보여 줄 리가 없습니다. ..
샤오미 홍미 5 플러스, 정식 글로발 도전기 #1 요 근래 블로그 검색 유입 키워드 중 가장 많은 수 (하루 1천건 이상) 가 바로 홍미 5 플러스 입니다만, 아마 검색의 이유가 거의 다 "unofficial" 이란 문구 때문일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그 일부중의 다수가 큐10에서 "샤오미뉴스" 라는 판매자에게 저처럼 속아서 구매한 것이 100%가 아닐까 합니다. 일단, 이 글을 쓰는건, "샤오미뉴스" 라는 판매자가 여러 옵션을 돈을 추가로 받고 팔아 놓고선 지금에 와서 헛소리를 작렬 하고 있다는 것인데, 메일로 문의를 하면 담당자가 휴가라고 합니다. 이딴 헛소리는 다 중국에서나 하시고... 근본적으로 이들이 하는 말은 다 구라 뻥 입니다. 간략하게 "샤오미뉴스" 가 헛소리 하고 있는걸 지적 하자면 ..."샤오미"가 글로벌롬 잘못 배포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