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

(8)
40대 아재의 폴아웃:뉴 베가스 다시 즐기기 #01 Fallout NV 세상에 나온지 벌써 8년차가 된 이 게임을 아직도 즐기게 된 것은 아마 이 게임이 가지는 정말 대단한 매력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만, 개발사가 개발시에 도입한 모드(MOD) 개념 때문에 해도해도 세월의 흐름과 더불어 게임도 이상하게 함께 진화 하기 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합니다. 그런 이유에서 거실에서 몸져 누으며 오래된 노트북으로도 게임을 잘 즐길 수 있는 사양이 되어 버린 게임중 가장 나의 흥미를 끈 것은 "낙진:새로운베가스" (Fallout: New Vegas 웃자고 쓴 우리글 입니다) 를 오래된 Lenovo Thinkpad E320 에서 실험적으로 돌려 본 바, 역시, 내장된 그래픽카드 ATi HD6700 1GB 에서도 차고 넘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심지어 사람들이 따로 만든 고..
Blueendless USB-C SSD/HDD enclosure (케이스) 사용기 이 제품은 사비로 구입해서 진행한 리뷰이며, 글에 표시되는 회사와는 전혀 금전적인 지원이 없었는 순수한 써보고 쓰는 개인의 사용기 임을 먼저 밝힙니다. 약 한달 전에 알리에서 무려 13 USD 정도를 주고 샀던 UASP 를 지원하는 USB-C (USB 3.1) 외장 하드/SSD 케이스를 이번에 받았습니다. 아마 광군절 끝나고 산거 같은데 밀려 있던 물량 때문인지 빨리 받을 수 없었는거 같습니다만, 일단 온게 어딘가 합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지금 더 싼 가격에 판매 중 입니다... 제품의 외형은 구 애플 맥킨토시 데스크탑을 떠올리는 형태로 만들어 졌으며, 비슷한 제품이 국내에서 한 3 배쯤 되는 가격으로 USB 3.0 (마이크로 USB3.0) 만 지원 하는걸 판매 중인걸로 압니다. 제가 필요 한 것은 U..
티스토리 2017년 결산 기념 이벤트 선물,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저번의 2017년 결산 이벤트 당첨을 알려온 티스토리 소식에 이어, 3월 중순에 온다던 기념품이 3월 말에 가까워서야 결국 오긴 했습니다. 아마 수량이 많아서 늦어 졌었나 합니다. 간단한 티스토리측 설명으로는 다이어리 세트 정도 라고 했는데, 생각 보다 큰 박스 안에 뭔가 들어 있어 기대를 하며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박스 안엔 제가 좋아하는 검은색을 기반으로 하는 많은 것들이 들어 있었는데, 2007년쯤에 시작한 티스토리 이후에 이런건 받는건 처음이라 설래는 마음이 드네요. 큰 선물은 아니지만 정말 마음에 드는 구성 입니다. 위의 스티커는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에 붙이면 좋을 듯 하고 ... 뭔가 있어 보이는 서류철 디자인의 이 작은 박스속엔 ... 작은 다이어리와 펜이 들어 있을 듯한 또 작은 박스가..
Memento Expert MLC SDXC 64GB SDXC 카드들이 쿨타임이 되었는지 자꾸 동시에 죽어 나가는 시절이 되어서 그런지, 급하게 SDXC 64GB 제품을 하나 더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MLC 제품들 가격이 무슨 정신병에 걸린듯 가격이 올라 가는 바람에 이전에 사려고 찜 해 두었던 Memento Expert SDXC 64GB 가 오히려 싸게 느껴지는 떄가 와 버렸습니다. 이전에 사용 해 보았던 SDHC 32GB를 보면 이 제품은 표기된 것 보다 성능이 우월하게 좋게 나옵니다. 특히 보통 제품들이 쓰기 속도 보다는 읽기 속도만 거창하게 표시 해 주는 창렬한 짓들을 하는것에 비하면 이 제품은 쓰기와 읽기가 매우 좋다는 것이 가격에 비해 무척 놀라운 느낌 입니다. 참고자료로 아래의 동종 제품의 SDHC 32GB 성능을 보면 연속 쓰기가 62..
스티븐 호킹 박사의 명복을 바라며.. 이미지 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EC%8A%A4%ED%8B%B0%EB%B8%90_%ED%98%B8%ED%82%B9 20세기부터 21세기 까지 인류 물리학의 획을 그었던 한 물리학자의 명복을 빌고자 합니다.인류의 '수명' 이라는 난제를 결국 그도 피하지 못했지만, 그의 지식은 인류에게 유전될 것이라 믿습니다.다음 생애가 있다면 루게릭병과 같은 비극이 아닌, 아픔이 없는 몸으로 인류의 지식의 보고를 채울 분으로 다시 만나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Rest in peace.
약속을 지킬줄 아는 좋은 국가대표, 나의 대통령 "문재인" 자고로 한 나라의 좋은 대통령 이라면 이정도 급은 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나의 대통령 문재인님을 존경합니다. 이정도는 되어야죠? 뚝배기에 우동사리만 들어 있고 독재질 하던 애비에게 배운건 뭔지 모르겠다거나, 나라 재산 다 팔아 쳐 먹고 지 배만 불리다가 뱀혓바닥으로 곤경에 처하니 헛소리 하는 일본에서 태어난 놈이 왜 우리나라에 고향이라고 뻥치는지 모르겠는 범죄자놈이랑 툭허면 일본의 사정이나 듣는 매국질 하는 것들과 비교 되는 이유 입니다. 이런분을 북한에 뭘 퍼줬네 뭐네 어설프게 비판 하기 전에, 그전에 수구꼴통들이 해쳐먹은게 다 우리 국가의 재산이고 우리의 세금이란걸 상기 해 보길 바랍니다.
샤오미 홍미 5 플러스, 정식 글로발 도전기 #3 이전 도전기 에 이어서 시간이 15일이 지난 때가 되어 드디어 Mi Unlock Tool 을 통해 bootloader를 풀 수 있는 기회가 찾아 왔습니다. 정말 짧아 지는 것 전혀 없이 15일 이라는 무지막지한 기간을 필요로 하는 이유가 뭔지는 샤오미측 사정 이겠지만, 이 bootloader unlock을 하지 않는다면 절대 중국판 기기에서 글로벌롬을 올리지 못합니다.Bootloader unlock 시 주의점 무려 360시간을 기다려 기기를 해지 할 수 있게 되었다 해도 정상 부팅을 한 다음, 중국 VPN 을 통해 반드시 개발자 메뉴에서 언락 상태에서 계정 연결을 한번 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Mi Unlock Tool 시도시 50% 에서 멈추는 일이 발생 합니다. 한번이라도 위 처럼 "Unlo..
Make Image O' HDR v0.2.12.60 업데이트 MIOH (MIOHDR) 에 대한 소개 : http://rageworx.tistory.com/1743 근래 회사일이 바쁘다 보니 업데이트를 자주 못 하고 있긴 합니다만, MIOH(-DR) 의 새 버젼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간 보이지 않는 몇가지를 나열 해 보자면 ...내부 GUI 엔진 업데이트 : FLTK-1.3.4-2-ts customized ext 5.윈도우 내부 클립보드 사용, FLTK 에서 클립보드가 이상하게 복사 되는 문제 해결 단, 타 OS 는 구현 중, Mac OSX 다음 Linux 예정기타 타 OS 호환성 향상 ( 소스코드에 한해 )PNG 압축 레벨을 8 에서 6 으로 하향 하여 저장 속도 향상 다운로드는 다음 위치에서 win64 0.2.12.60 버젼을 받으면 되며, 설치가 필요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