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13)
KingSpec P3-1TB SSD (SATA3) 읽기에 앞서: 이 사용기는 제가 직접 구입하고 리뷰한 개인리뷰 입니다. 킹스펙이 협찬 해서 새로 나오는 SSD 준다면 해 드릴 의향은 있습니다만 ... 제품에 대해 킹스펙은 일단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듣보잡 정도의 저장장치 제조사 입니다만, 일부 마이너 영역의 사용자들에겐 '이런거도 만들어 줘서 정말 고마운 회사' 이기도 합니다. 국민을 개돼지로 알고 뒤에서 조작질을 해 대는 어느 양심따윈 존재도 한적 없는 회사가 반도체니, 저장장치니 다 해 쳐 먹으니 그거 좋다고 사서 돈을 막 제공 해 주는 나라이다 보니 크게 와 닿지는 않을 수 있지만, 저는 항상 가성비를 중요시 합니다. 최고의 가성비가 적절한 삶의 균형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기 때문 이랄까요...(음?) 일단 킹스펙은 몇년 전 부터 킹다이안 (중..
내 암호는 안전할까? 오늘 제 Wordpress 개인 서버에 들어 가 보니, 경고가 하나 떠 있길래 보니, Wordfence 측에서 인터넷에 누출된 암호를 사용 할 경우 이제 로그인 자체를 막겠다는 것 이었습니다. 관련 URL : https://www.wordfence.com/blog/2018/03/password-leak-attacks-wordpress/ 몇년 전 부터 작년 12월 까지, 몇몇 싸이트 들이 털리면서 거의 40GB 에 육박하는 일반 문자열 정보로 사용자 ID 및, 이에 해당하는 암호 및, 암호화 검증용 HASH 나 MD5 키 값 등등이 해커들에게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세상처럼 2차인증 안하고 쓰면 정말 위험한 개인 결제 정보 등이 털리는 세상에 암호관리는 기본으로 잘 해야 하는 세상이죠. 현재 해외에..
40대 아재의 폴아웃:뉴 베가스 다시 즐기기 #02 그간 짬 날 때 마다 신나게 즐기고 있는 폴 아웃: 뉴 베가스 중간 사진 정리 들어 가 봅니다. 처음 게임을 샀을 때엔 잘 모르곘던 여러 요소들이 게임을 다시 몇번 즐겨 보니 이제 정리가 되고, 또한 처음 즐겼을 때 잘 모르고 하던 스토리 라인이 다시 정리가 되는 점도 있습니다. 먼저 뉴 베가스의 지역은 당연히 지금의 라스 베가스 입니다. 물론 게임을 위해 엄청나게 Scale down 되어서 ( 한 100:1 정도 되어 보입니다 ) 그 규모는 실제 라스 베가스 가 본 분들이 아시겠지만, 건물들이 정말 간략화 된 것도 모자라, 사실 게임상에 주인공이 뛰어 다닐 수 있는 거리가 아닌 곳들이 많습니다. 프림이란 곳에서 배달부의 또 다른 인원이 쓰러져 있는 곳을 발견 하는 것과 동시에 ED-E 라는 캐릭터를 알..
Remember 4.16 4월 16일을 기억 합니다
AKG K702 사용기 예고 가끔 영국 아마존에서 AKG K702 가 엄청난 가격에 풀린다는 전설을 들은 바 있습니다만, 그 전설을 실제 제가 보고 구매 할 수 있을거란 생각은 못 했었습니다만, 이번에는 구하고야 말았습니다 ! 기본적으로 HD reference headphone 답게 엄청난 해상력을 자랑 하며, 제 큰 머리크기는 아이러니하게도 헤드폰과의 높은 밀착력을 만들어 줘서 인지 저음에 대한 누음현상도 없고 하여 K550 와 반대로 개방형 헤드폰으로는 최고의 소리를 내 주지 않는가 합니다. (K550 은 밀폐형) K550 은 이후 Mk3 모델 까지 나오면서 케이블을 갈 수 없는 불편함을 해결 한 바에 비하면 K702는 아싸리 나올때 부터 교체 가능한 케이블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교체 불가능 한 제품도 교체가 ..
ADATA SU800-NS32 (M.2/NGFF) 512GB 읽기에 앞서: 이 제품은 자비로 구매한 제품을 리뷰 한 글 입니다. 제품 사양 이 제품은 NGFF(또는 M.2) 22x80 외장 규격을 사용하는 SATA600 SSD 입니다. 즉, NVMe 와 같은 PCIe 고속 SSD 가 아니지만, 일부 노트북에서는 이 규격만을 지원 하기 때문에 다른 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제한적인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제품은 3D NAND 와 SLC cache 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요즘 면적대비 용량과 수명을 개선하기 위해 SSD 에서 많이 사용하는 3D TLC 를 의미 합니다. 단, 쓰기 속도가 떨어지는 것을 대응하기 위해 SLC NAND 를 내장하여, DRAM 버퍼 사용으로 성능을 끌어 올렸다고 합니다 ( 제조사 제품소개: http://www.adata.com/en/f..
김기식 금감원장 인증 완료 ! 출처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982343 훌륭한 분 임을 쓰레기들이 알아서 인증 해 줌.
GearBest제공, 샤오미 미지아 차량용 충전 인버터 CZNBQ-1QM 업체 제공 리뷰: 이 리뷰는 GearBest 로 부터 제공 받은 제품을 리뷰 합니다. 샤오미 미지아의 차량용 인버터 CZNBQ-1QM 이번에 리뷰를 하게 될 제품은 샤오미 미지아에서 새로 출시한 차량용 충전 인버터 입니다. 목적은 차를 오래 타고 다니는 분들이 항상 겪을 수 있는 많은 장치들의 충전의 숙원을 풀어줄 그런 마법같은 아이템 이라고 하는데 ... 막상 제품 모습은 위 이미지 처럼 보온 밥통 또는 보온 물병 처럼 생긴게 특징인데, 요즘 차량에 대부분 컵홀더 위치에 장착을 하도록 나온 제품이란건 자가차량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눈치 챘을 겁니다. 제품 포장 일단 아래 이미지 처럼 뭔가 정갈 한 모습으로 제품이 오길 바랬습니다. 당연 배송 업체가 포장을 잘 했거니 하고 발송이 된다는 소식을 듣고,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