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

WOW thing ! / SRS WOW effector + headphone AMP.

한 2 년 전 부터 하나 사고 싶었던 것이 바로 이 WOW-thing 이라 불리는 SRS 사의 effector 입니다.
별건 아니고, SRS사의 고유 음향 후처리 기술인 WOW와 TruBass 를 amp 와 함께 먹이는 기기 입니다.
쉽게 말해, 헤드폰 앰프 같은건데 한때 SRS 의 WOW 와 TruBass 에 관심이 많았었기 때문에 원했던 아이템 이기도 한 듯 합니다.

필연인지 몰라도, 주말에 모 A몰에서 이걸 무려 5천원대에서 구매 할 수 있도록 할고 있더군요!
2년 전엔 한 2만원대 ,, 작년엔 1만원대 하더니 이젠 5천원대.
네, 지르란 말이죠!
일요일날 지른거 같은데 월요일날 물건이 왔습니다 -_-; 

소리는 마음에 드는데 , 몇가지 장/단점이 있습니다.

극 저음을 제대로 뿜어 줌 (정확히는 주는 듯 함)
제 귀는 일단, 금귀가 아니므로 저음이 좀 썩인 V-EQ 형을 좋아 하긴 합니다.
그런데, 요즘 지르는 이어폰 일부가 이런 V-EQ 랑은 거리가 좀 먼 친구들이 더러 있었서 아쉬운 소리를 듣고 있었습니다만, 이거에 연결 하니 ... 다른 소리가 납니다.

화이트 노이즈가 매우 큼
15V 어뎁터가 좋은 게 아니라 , 타 제품을 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싸구려 케이블도  이에 한목 하는것 같습니다만, 대부분 제 경험으로 볼때 화이트 노이즈의 주범은 일단 3.5파이 컨넥터가 싸구려일때 많이 발생 했습니다. 그리고 어뎁터 순.
둘다 바꿔 봐야 겠습니다 :)

오디오 소스에 전원이 연결 되면 위의 그라운드 노이즈가 대폭 증가 함.
이건 좀 에러인데요 ..
아이팟이나, 코원 기기에 연결시, 해당 기기에 전원이 연결 되어 있을 경우 엄청난 그라운드 노이즈 (부웅~~하는 소리)가 부스트 됩니다 ... 사실 음악 듣기 어렵습니다.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앰프 설계의 문제 인거 같기도 합니다만, 전원부와 케이블 교체를 먼저 해 보고 결론 지어야 할 듯 합니다.

그럼에도 가격 생각하면 감사한 아이템.
집에서 음악 듣기도 뭐 하고, 게임 할때 뻥뻥 터지는 사운드를 스피커로 듣기도 애매한 요즘 ...
이런 아이템으로 헤드폰 쓰고 게임과 음악을 즐긴다면, 정말 여름휴가 쿨 하게 보낼수도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