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iumD 3.4GHz 를 2.4GHz 로 underclock 을 유지 하면서, 하드디스크 교체로 (160GB -> 320GB) 새로 윈도우를 설치 하였습니다.
영문판 윈도우라, 언어팩을 설치 하여 한국어판으로 변경.
N 버젼이라 DirectX 와 Multimedia Refresh pack 을 추가로 귀찮아 죽겠지만 새로 설치 하였습니다.
3.4GHz 에서는 5.1 점이 나오더니, 2.4GHz 에서는 4.2점이 나오네요 .. 하하 .. 

그래도 물리적인 DualCore 랬더니 이정도지, 일반 Pentium4 였다면 점수는 더 후줄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상한 점은 물리적인 Core가 2개에 HyperThread 가 Core 당 2개 인데, 실제 TaskManager 에서 표시되는 그래프는 2개만 나오네요. 이게 정상인지 좀 궁금 하기도 합니다.

그래프를 보면, CPU 사용이 각 그래프당 동일하게 뜨는것 보면 현재 DualCore 가 아니라 SingleCore 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실제 CPU 그래프가 각 물리적 Core 그래프가 아닌, 하나의 SingleCore 에 HT 그래프가 나오는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게 되네요.

컴퓨터가 한번 죽었는걸 되 살리기가 참 어렵다는 생각이 들며 ...
이제는 다시 말아 먹는 일이 없어야 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


_ps_
제가 가진 제품은 Hyper Thread 가 지원 되지 않는 것 같네요.
몰랐습니다 -_-;;
Everest 에서 확인이 가능 하였네요 :)

사실 HT 는 지원되나 마나 한 그런 존재인데 말이죠 ..
왜 집착을 한건지 ...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