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out3 의 기본 스토리 마지막 퀘스트를 깨신 분들이라면 이 프라임의 출격 장면을 기억하실 겁니다. 게임 내에서 가장 큰 덩치를 가지고, 무적의 위용을 자랑하나, Broken Steel DLC 에서는 위성공격 한방에 비참한 모습이 됩니다. (으흑 !!)

 Broken Steel DLC 를 설치 한 대부분의 사용자 (또는 GOTY package 라면) 당연히 주인공이 쓰러진 다음 2주후의 미션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때 사이드 퀘스트로 발생하는 것이 바로 The Amazing Aqua Cura 라는 것으로, 퀘스트 발발은 구울의 동네인 언더시티 입구에 어떤놈(이름은 Griffon)이 물장사 하는것을 보게 되고, 주인공이 말을 걸어 10 캡에 한병 구매 후, 핍보이로 확인하면 방사능이 녹아 있는 것을 확인 하면서 발생하는 퀘스트 입니다.



 옛날 영화들 보면 사람들 앞에서 약장사 하듯이 이놈도 대단한 물의 성능으로 약팔이 하고 있는데요, 되돌이켜 보면 구울은 방사능에 영향을 안받는 종족이나 특정 화학약품에도 면역이라 괜찮을수도 있습니다만, 이 물이 구울만 먹는 물이 아니고 사방팔방 웨스트랜드 전체를 떠돌아 다닐걸 생각하면 유통 자체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게다가 주인공의 노력에 의해 정화된 물은 강철형체단이 공짜로 풀고 있는데 말이죠 !)


 퀘스트를 진행 하려면 덤으로 리벳시티 입구에서 퀘스트를 하나 더 받는게 좋습니다. 물을 운반하는 케러반을 보호해 달라는 것인데, 이 퀘스트를 하면 캐러반을 공격하는 일당을 잡을 수 있게 되고, 물 정화 장치가 있는 곳에 있는 강철형제단의 빅슬리 서기 ( Scribe Bigsley ) 의 퀘스트와 연동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물 운반 캐러반을 터는 놈들의 퀘스트를 진행 하다 보면 메가톤 앞에 집단촌이 하나 생겼고 (원래 있는데 못 찾은건지 ...) 거기에 이상한 종교 단체가 생기고 그들이 나눠 주는 물을 먹고 사람들이 죽는걸 보게 됩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이걸 파헤쳐 보면 왠 미친 할머니가 종교를 만들고 강철형제단이 기껏 정화해서 뿌리는 물을 방사능에 다시 오염시켜 사람들을 구울로 만들려는 행위를 막을 수 있게 됩니다.

 실제 비밀집단의 지하에 내려 가면 이미 구울이 된 사람들이 아래 처럼 존재 합니다.




 이어서 퀘스트를 진행 하다 보면 Griffon 의 Museum Authority Building 에 찾아 갈 수 있게 되고, 이 안에 들어가자 마자 구울 가드들이 주인공을 공격 하게 됩니다. ( 하지만 내 옆에 Fowkes 가 있는건 ... 이미 너희들의 죽음. )



 실제 구울 가드들을 털어 보면 Griffon 이 남긴 홀로테잎이 있고, 누구든 들어 오는 놈이 있으면 없애 버리라는 지시가 남아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에 제조공장을 보면 기가차게도 순수 물인 Aqua Pura 를 세제와 함께 썩어 구울들에게 팔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모든 증거를 보고 나서 다시 Griffon 을 찾아 가면 아래처럼 선택 문구가 가능해 지고, 죽일수도 살려 놓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는 극선의 카르마를 진행중 이므로 마지막 문구를 선택했습니다만 ...



 혹시 처음 접하는 퀘스트 인데 '이게 뭐지?' 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군요.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