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기타

아이핀? 이딴걸 왜 만들었나? (레알 빡치는 글)




 예전에 일이 있어 만들기 싫은거 겨우 만들었던 그 아이핀. 또 써야 해서 인증 하려니 뜨는 오류. 뭐? 암호5번 틀려? 암호찾기 이런거 해서 새로 받았더니 그세 5번 틀렸다는 소리를 보여 줍니다 ... (심지어 내가 아닌 누군가 시도 했더라도, 제가 볼 방법이 없음. 그딴건 로그인이 일단 되야 가능 ... 하하 )


 오프라인 신고하기 누르니 떡 zip 파일 하나 던져 주고 그 안에 문서 파일 덜렁 하나 들어 있습니다. 참 친절 하네요. 이걸로 뭘 어쩌라는 건가요?


 집에 오피스라도 없는데선 수정도 못하는데다, 폐기를 하려면 FAX 가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지들이 관리 못하는걸 사용자에게다 떠 넘겨 주겠다는게 어느 닭머리에 국어를 쓰지만 이해를 못할 국어를 쓰는 누구와 비슷합니다. 게다가 이딴걸 만드는 것들은 고인드립이나 하며 돈 받아 먹곤 일도 안하고 노는 놈들과 다를게 뭐란 말인지 .. ??


 혹시나 해서 이 병맛 나는 시스템을 만든 놈들 페이지에 가서 폐기를 해 보려 해 봤습니다. (물론 마음에 준비는 두둑히 하고 ..)



 페이지에서  i-PIN 관리 및 폐기 를 선택 해 봅니다. '폐기는 내 마음대로 이겠지 ?' 라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죠.



 얶 ...

 팝업은 팝업대로, 내용은 새 탭에 ...


 그리고 계속 되는 입력하신 ID 는 5번 실패 -> 폐기 하라 -> 로그인 -> 폐기하라 -> 로그인 무한반복 입니다.

 정작 폐기 하려면 오프라인으로 하라는데 뭐 어쩌라는 설명도 없습니다. 그냥 전화번호 & 폐기 신청 doc 문서. 그것도 오피스 없으면 수정도 못합니다.


으아아아아아아아아~


 아무래도 이건 해킹을 당하는걸 방지 하는게 아니라 시도 하려는 사람을 지치게 만들어 포기하게 만드는 장치 같습니다. 그리고 이딴걸 만든 개발자나 회사나 모두 ㅂㅅ들이라고 당당하게 이야기 해 주고 싶네요. 주민등록 번호 13자리를 꽁수로 자리수 똑같이 만들어 i-PIN 이라고 '어디서 이딴 생각을 하고 만들었지?' 라는 생각이 들 만한걸 들이 대더니 ... 이젠 로그인도 지 맘대로, 보안은 사용자에게 떠 넘기고 .. 폐기도 못하게 해 .. 총체적 난국이라 하겠습니다. 마치 어느 닭뇌가 우두머리로 앉아 있는 파란지붕 안에 서식하는 빨간 벌레들 처럼 말이죠.


 그냥 폐기고 뭐고 간에 다시는 안 쓰겠다는 생각으로 버리도록 하였습니다.

 참으로 이딴 어디다 쓰지도 못할 솔루션을 만든놈이나, 이딴걸 구현해 주고 세금 받아 처 먹는 놈들이나, 이걸 추진하는 놈들이나 대한민국의 현실의 반영이란 생각이 듭니다.


_ps_

 ocx(active-x) 안되게 하니 exe 설치 시키는 이 센스는 대체 뭔지. 이딴걸 지금 보안이랍시고 ... 참으로 멍청하고 우둔하다 하겠습니다. 그러니 랜섬웨어 따위가 파고들 공간이 넘쳐 나는 것이겠지요.


_and_

 이딴걸 쓰면서 리뷰를 쓰는 것도, 이게 뭐 하는 짓인가? 란 의문이 듭니다.

 보안에 "ㅂ"도 모르는 것들이 보안을 한다고 깝치며 이딴거 만들어 대는 거 보면 정말 참 ... 외국 애들이 언제 exe 같은거 깔아서 보안을 하던? https 는 왜 쓰는거고, 거기에 이미 SSL 이 된건 왜 인거 같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