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CES 까지 한주 좀 더 남았습니다.

 미국 까지 가서 데모 신나게 돌려야 하는 관계로 (나중에 source code 공개로 해야 하는 이유도 있지만) 급하게 2주가량 만에 만든 Windows 용 DirectX 가속 클라이언트를 완성 하긴 했습니다.

 공개는 어차피 libffmpeg 쓴거라 공개 해야 하므로 나중에 github 나 bitbucket 에 올라가게 될지라 따로 올릴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DirectX 의 D2D 와 DSound 를 쓰는데, 이게 DirectX 10 부터 2D 지원이라고 하는군요. 일단 D2D 사용 하고 있어서 Windows7 부터나 구동 될 듯 합니다만, 100% MinGW-W64 로만 빌드 한 거라 MFC 처럼 지저분한 뭔가는 없을 듯 합니다.

 소스가 오픈 되면 ffmpeg 에서 어려움을 많이들 격는 부분들을 참조 하실 분들 더러 있어 보이기에 빨리 정리 해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스가 FullHD 기준으로 보통 시스템 메모리 100MB 정도를 소모 합니다. 내부에 3장의 후면 버퍼와, 다중 오디오 버퍼를 만들어 쓰는것이 크게 작용 하나 했더니 그냥 libffmpeg 이 많이 먹네요 -_-; ...

 SSE 나 MultiCore 구동을 하도록 설계 된 것이다 보니 CPU 에 core 가 많을수록 좋긴 합니다만, 제가 만든 AnyStreaming 에선 애시당초 FullHD 로 30fps 로 제한 되므로 이 마저도 그리 의미는 없을 듯 합니다.


 CES 에서 보아요 ~

 Fallout LasVegas 를 느껴 주겠어 ...


_ps_

애시당초 다른 클라이언트는 Mac 에서도 돌도록 만들어 두긴 했습니디만, FullHD 를 전체 화면 돌리려면 뭔가 가속이 필요 한건 함정 이네요 ... OpenGL 이라도 돌려야 하나 ...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