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중국의 기나 긴 춘절이 끝나갈 때 쯤 이던가, 중국에서 유명한 음향기기 업체중 한곳인 Remax 에서 새로운 제품을 엄청 저렴한 가격에 내 놨길래 1주일을 내내 고민 하다가 하나 구입 해 보았습니다. 일단 구매 자체는 25 USD 정도에 했으니, 국내에 어디 허접한 이어폰 비싸게 포장해서 팔아 대는 것에 비해도 현저히 낮은 가격 이었습니다.


 그리고 잊을 만 하면 오는 알리 답게 3주가 다 되어 가는 와중에 도착한 제품, 구입시 다른 제품에 쓸 폼팁도 함께 구매를 했었는데 ... 따로 오는 줄 알았더니 같은 회사거라 함께 와서 더 좋긴 하더군요.




 일단 케이스는 3만원 짜리라고 보기엔 너무 좋게 왔습니다. 각 하단부엔 독일 국기가 보이는거 같습니다만, 디자인의 일환인듯 하고 실제 독일의 어쩌니는 없는거 보면 왜 넣었는지도 궁금 하긴 합니다만 ... 일단 박스가 매우 가격보다 좋아 보이는 것은 의외 이었습니다. KZ 에서 이거 보다 비싸게 산 제품도 허접한 플라스틱 케이스 안에 오는거에 비하면 Remax 는 진정 신사 입니다.



 박스에서 한번 더 놀래는 것은 비싼 헤드폰 제품들이 다 저렇게 자석 버튼을 이용해서 케이스를 만드는 것에 감명이라도 받은 건지, 딱 비슷한 형태로 만들어 놨습니다. 절대 싸구려란 생각이 들지 않는 이 놀라운 포장이란 ... 감동 입니다. 진짜 솔찍히 이런 너무 좋은 박스는 커녕, 비닐봉지 안에 제품 넣어 보낼줄 알았는데 ... 이건 너무 큰 차이라 할까요?



 박스를 열면 상단엔 이어폰이 분리가 쉽게 되어 있고, 하단엔 액서서리 박스가 있고 그 안을 열면 아래 처럼 무려 5쪽의 실리콘 팁과 (하나는 이미 장착, Small 이 기본 장착임) 1개의 신형 폼팁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폼팁은 요즘 알리에서 구매 하면 알 수 있는 촉촉하고 튼튼한 신형 우레탄 재질로 추측 되는 그 폼팁 입니다. 솔찍히 컴플라이의 수십배 비싼 가격의 폼팁 보다 내구성이나 착용감등이 더 우월 합니다. 같은 중국에서 나오는데 뭔가 메이져가 아닌 회사에서 더 잘나오는 듯 한 이 현상을 뭐라 표현 해야 할진 모르겠습니다만 ..


 이 제품에 들어간 Knowles 사의 BA 는 대체 뭔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이전에 매우 실망한 Earmax 의 ER610 은 아닌듯 하나, 설마 같은 걸 썻다 해도 Remax 의 튜닝이 훨씬 뛰어납니다. 저음이 고가의 TWFK 씨리즈처럼 나오지는 않지만 분별력 있게 들리고, 저음도 어느정도 보강이 되어 있어서 아웃도어에서 고품질의 소리를 듣는데 모자람이 없어 보입니다.


 특히나 케이블이 매우 튼튼해 보이는 새로운 형태 이며, 내부에 한번 꼬여 있는 형태 위에 다시 투명한 피복이 씌어져 있다 보니 내구성은 정말 튼튼해 보입니다. 다만 플러그가 I자 형이라 수축튜브 같은걸로 보강을 해야 하는 건 개인의 선택 일 듯 합니다만 ... 이런 I자 형태 플러그는 100% 꺽이는 부분에서 케이블이 사망하는 빈도가 높아 지므로 반드시 한번 보강 공사를 해 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음질은 제가 가장 아끼는 GreenHouse 의 GH-ERC-DMS 에서 Ultimate Ears 의 UE700 사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사실 가격이나 음질엔 저 두 제품에 못 미칠지 모르겠습니다만, 가격대비 성능은 나쁘지 않으며, 특히 고음부에서 즐길수 있는 명료함은 나쁘지 않은편 입니다만, 찰랑찰랑 한 소리가 들려 오는 듯한 느낌은 아닙니다. 보통 이런 찰랑찰랑함이 있게 느끼면 대부분 다른 사용자들은 치찰음 이라 불리는 과도한 고음에 의해 발생하는 거슬림이 생긴다는 의견을 가지는 경우도 더러 있다 보니, 이런 부분은 어쩌면 호불호 일지 모르겠습니다.


 전반적인 음의 성향은 flat 에 가깝지 않을까 추측 합니다. SONY XBA-1 씨리즈 보다는 고음이 많은 편 이며, ATH-CKB50 보다는 저음이 낮아서 고음부가 좀 더 명료히 드립니다. 물론 전체적인 구성은 TWFK-30017-000 보단 못한 소리가 들리는 것을 감안 해야 할 듯 합니다만, 이는 개인별 판단이 다를수 밖에 없음을 고려 해야 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TwinBA 또는 DualBA 가 들어간 중국제 제품 중엔 가장 좋은 소리를 내 주었고, 가격과 품질등에 매우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어 보입니다.


평점은 가격대 성능비를 고려 하면 아마

8/10

정도.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