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유튜브의 어느 저와 비슷한 또래의 아재 BJ 인 홍방장님의 영상을 보고 알게 된 게임 입니다. 저는 아래 URL 에서 정식 다운로드 받았으며, 물론 무료입니다. (다운로드에 가입따윈 필요 없음)



 이 게임의 목적은 흩어 져 있는 아이템들을 주으로 다니다가 섬을 탈출 하는 !!! 그런 게임이 아닙니다. 홍방장님 해석에 따르면 인생을 마무리 한 어느 캐릭터를 플레이어는 대신 경험 하게 되는 이승을 떠나기 이전 마지막 관문이라 보입니다. 주인공은 전생에 결혼을 했고, 아이들이 있으며, 기타와 낚시를 사랑한 어느 남자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주인공은 이제 생을 마감하고 천국으로 향하는 계단을 찾아야 하는 암묵적 퀘스트를 받게 되는데 ... 두둥 !



 위 캡쳐들은 단순히 마지막 부분들만 기록 되어 있습니다만, 직접 플레이어는 하늘에서 내로 오는 빛줄기를 보고 그 아이템들을 찾으로 다니며 풍경을 보고, 이것이 주인공의 인생에 무슨 의미 였을까? 를 되짚어 가며 마지막 엔딩을 향해 가게 되는 여정을 짧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의 다른 목적은 없습니다. 단지 투명한 계단을 찾아 걸어 가야 할 뿐.


 제작자 (일본인으로 보임) 의 의도를 생각 해 보며 한번 쯤 즐겨 보시는 치유성 게임이 되길 바랍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