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 집에서 tistory 들어 올때 마다 "띵띵띵~" 하면서 이 오진 팝업을 계속 띄우는 AVAST. 계속 니들이 오진을 하고 있는게 아닌지 tistory 측과 상의를 하던지 말던지간에 오진 처리좀 하라고 뜰 때 마다 계속 메일을 보내 주는데, 절대 대응을 안합니다.

 이쯤 되면 tistory 가 해당 upload control 을 거지같이 만들어서 일 거 같기도 합니다 (아마 요즘은 개나소다 다 안쓰는 flash 로 만들어 놔서 뜨는 오류일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만, tistory 건, Avast 건에 이런 오진이 자꾸 발생 할 일은 서로 없애야 하지 않을까요?

 그냥 tistory 가 아직도 보안상의 이유로 계속 문제가 되는 Flash 로 몇몇 기능을 만들어 놓고 시대가 계속 흘러 가는대도 바꾸려는 마음이 없는 것은 매우 불쾌한 일 입니다. Word Press 코드라도 보고 배우던가 !

 카카오가 모든걸 다 말아 먹고 있는 요즘, 이젠 10년 가까이 써 오고 있는 이 tistory 마져도 이사를 가야 하는지 매우 불안불안 합니다만, 이쯤 쓰다 보니 이건 Avast 문제 보다는 그냥 카카오의 돈 안되는건 다 말아 먹는 그 놀라운 정신 때문이 아닌가? 란 의문도 듭니다.

 오진이던 뭐던 백신은 사용자가 귀찮더라도 의심이 가는 것에 대해 알려 주는 것은 자신의 의무를 다 하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다만, 이 오진이 몇몇 큰 사건들을 만들어 온 것은 틀림이 없는 일 이기도 해서, 이 역시도 의심이 가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만 ... 확실한건 카카오측이 tistory 가 돈이 안되서 진짜 다 말아 먹을거 아니라면, 최소한 HTML5 규격이라도 좀 맞춰서 flash 를 제거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