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알림:

이 글은 다음 URL 에 있는 글을 제가 번역 한 것 입니다, 원본 글 및 사진은 모두 iFixit 측에 있음을 먼저 밝힙니다.
원본 글: http://ifixit.org/blog/8690/airpods-are-disposable/

저작권: iFixit

에어팟은 분해나 재활용은 못 할듯

글: 케이 케이 클랩
저작권: iFixit.
번역: Raph.K. (일부 의역 다수임)

 애플 에어팟이 드디어 우리에게 공수 되었습니다. 우린 정말 안에 뭐가 들어 있는지 갈망하고 있었고, 크리스마스날 아이들이 선물을 열어 보듯이 하우징을 분해 하기 시작 했습니다: 안에는 작은 보드들들과 종이접기처럼 접혀 있는 리본케이블들이 있었이며, 이들은 다 함께 납땜이 되어 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에어팟 충전기는 어떤 부분에서도 좋은 부분이 없었으며, 이는 부품이나 배터리 모두 포함 이며, 에어팟은 완전이 부수지 않으면 분해가 불가능 했습니다.

저작권: iFixit

 수리에 대해 여러번 상의 해 보았으며, 여기엔 이유가 하나 있는데 바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재활용 되는 부분은 큰 이점이 있기 때문 입니다. 보통 재활용이 된다면 길이길이 사용이 되기 마련이랄까요. 분해하는데 있어서 쉬움은 즉 재활용 하기 쉽다는 의미가 됩니다. 만약 어떤 제품이 에어찻 처럼 접착제로 붙어 있고, 남땜으로 고정이 되어 있다면 재활용으로 사용될 수 있는 자원은 그만큼 적어지게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만약 에어팟이 애플의 새로운 이어폰의 규격이라면 아마 수백만개가 팔려 나갈테고, 그것들은 언젠가 결국 수백만의 쓰레기가 된다는 말이 됩니다.

저작권: iFixit

애플 에어팟 분해 요점:

  • 하나의 에어팟 제품 구성엔 3개의 배터리가 포함되며,  하나는 충전 케이스에, 나머지 두개는 각각의 에어팟에 들어 있습니다. 에어팟에 들어간 배터리는 93mWh 용량을 가지며, 이는 아이폰7 의 1% 용량에 해당하는 크기 입니다. 충전 케이스에 들어 있는 배터리는 1.52 Wh 이며, 이는 각 에어팟들을 16번 충전할 수 있는 용량 입니다.

    주) 98mWh 는 3.7V 라는 가정으로 치면 약 26mA 정도의 배터리로 추정됨.

  • 엑스레이 촬영 영상 (크리에이트브 일렉트론사 제공) 으로 에어팟 충전 케이스에 사용된 프로세서의 품질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 부분은 기술적인 의역을 추가 했음) 프로세서 BGA 납땜부엔 완전히 땜이 되지 못한 빈 공간들이 존재 했으며 이는 냉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농후 한 부분 이었고, 이런 저품질 문제는 아마 빠른 제품출시 때문으로 예상 됩니다. 에어팟 충전 케이스가 출시에 그리 큰 문제가 되었을까? 란 의문은 덤 입니다만...
  • 충전 케이스 역시 케이스를 다 부수지 않고는 안을 볼 수 없었으며, 에어팟은 10점 만점에 0 점이라는 점수의 재활용 가능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더 자세한 완전 분해기는 는 여기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영문)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