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들 한테 뭔지 몰라도 인기가 있다는 Fidget Spinner(피젯 스피너) 를 구매 해 보았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피곤에 지친 뇌를 쉬게 해 준다는 효과가 크다는 문구 때문 이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베어링 들어가서 뭔가 빙빙 도는걸 좋아 해서 이기도 합니다.



 피젯 스피너 라 불리는 이 장난감은, 일단 가운데 회전을 담당하는 베어링 구조와, 손으로 잡을 수 있는 곳. 그리고 회전을 담당하는 날개부분이 구성된 간단한 형태 입니다. 또한 이 구조가 그냥 다 인 간단한 제품 입니다.



 원래 이 제품은 미국 같은 곳에서 집중장애성 결함을 치료 하기위해 사용하기도 한다는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이라기 보단, 계속 빠져드는 맛이 있는 것이라 평 하고 싶습니다만) 장난감 으로서, 나이에 상관없이 주머니에 가지고 다니다가 지루하거나 심심하거나 (같은거 아닌가? 아무튼-) 할때 스마트폰 화면 보며 노는 것 대신 바른 자세로 한손으로 빙글빙글 돌려 대며 회전축이 회전하면서 생기는 여러 느낌을 손으로 즐질 수 있는 마성의 제품이라 하겠습니다.


 구동은 꽤 간단한데, 일단 손가락으로 아래처럼 잡은 다음 남는 손가락 하나로 회전날개축을 쳐서 돌리면 되는 구조 입니다. 이는 이걸 먼저 만든 제작자로 알려진 Youtube 채널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남자손이니 대충 이해 해 주세요.

손톱 주위의 지저분함은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

 제가 구매한 것은 시중에서 4~5천원대에 구매가 가능하고, 알리에선 더욱 더 더더 저렴히 구매할수 있는 기성품 입니다만, 주물로 만들어져 무거운 이유로 꽤 잘 돕니다. 안에 들어간 베어링은 그닥 좋지 않지만, 회전 날개부가 무겁다 보니 꽤 회전에 대한 에너지 유지를 잘 하는 듯 합니다.


 어릴때 팽이를 힘들게 돌리던 기분 까지는 아니지만, 공간제약 없이 이걸 들고 다니고, 돌릴수 있는 손가락만 있다면 언제든지 즐길수 있는 마성의 장난감. 남녀노소 다 즐길수 있는 마성의 장난감 ... 심심하면 계속 돌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면, 이 장난감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수 있습니다. 심지어 가격도 착해서 여러개 색상별로 모을수도 있습니다.


 용도는 간단 합니다. 심심할때 한손으로 노는 겁니다. 근데 좋습니다. 신기합니다. 특히 정신노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