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하드웨어

Douk Audio V3 헤드폰 앰프

 2021년 올해 필요 해서 구매했는데 지금도 잘 샀다고 생각 하는 몇가지 중 하나에 이 Douk Audio 사의 V3 헤드폰 앰프가 저는 한 자리 차지 한다고 봅니다.

 

 이 제품을 처음 관심을 가진 이유가 전원을 5~20V 까지 뭐든 극성이 맞는 DC로 공급만 하면 되는데다 ( 아마 passive speaker 를 쓴다면 해당 스피커 출력에 따라 전압을 조정 해야 할 듯 합니다만 헤드폰 용으로 나온걸 그렇게 쓸리는 만무 하니 ) 기본으로 5V USB 전원 케이블로 만으로도 너무 높은 출력이? 나오는 지라 '다른 전원을 볼 필요도 없는 장점이 있다' 정도 입니다.

 헤드폰은 메뉴얼에도 있는 AKG K701 을 사용 중 인데, 사실 이 앰프로는 절대 볼륨-놉 을 반 이상 올릴 필요가 전혀 없을 정도로 5V 전원 만으로도 차고 넘치는 출력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물론 USB 전원이다 보니 스위칭 회로를 통해 다고 들어오는 리플 노이즈에 영원히 자유롭지는 못 할 수 잇지만 혹시 펠티어 소자가 있는 분들은 전원 케이블에 이걸 달아 주면 마법같은 경험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제품 자체는 6.3mm 헤드폰 ( 3.5mm 어뎁터 기본 포함 ) 으로만 나오며, 뒷면에 RCA 로 2채널 입력과 전원 버튼으로만 정말 앰프만 하도록 나온 제품 입니다. 보통 DAC 를 내장 하거나 하는 그런 제품이 아니다 보니 가격도 꽤 저렴 한 편이며, 별다른 기능이 없다 보니 정말 '증폭' 에 모든걸 다 갈아 넣은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어디에 연결을 하는가? 하고 하면 이 제품은 RCA 입력을 증폭만 하기 때문에 일반 DAC 나 3.5mm 출력이 있는 기기에 연결을 해야 한다는 말이 되며, 아래와 같이 아이폰 -> DAC -> v3 로 연결되는 구성을 해서 엄청나게 풍부한 음량으로 디테일 까지 모드 들어 줄 수 있는 즐거움을 만끽할수도,

 

 AAC 또는 ATP-X/LDAC등( 안드로이드 용 ) 을 지원하는 블루투스를 앰프 RCA 단에 바로 연결해서 들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쓰는 사람 재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임피던스가 높은 헤드폰에 일반적인 DAC 제품 등을 연결 하면 음량이 턱도 없이 모자람에 풍부한 소리를 듣지 못하던 불만을 한번에 날려 줄 수 있으며, 별도의 덩치가 엄청난 어뎁터를 전원으로 하지도 않기 때문에 최소한의 공간에서 최소한의 준비로 최고의 경험을 얻고자 한다면 아마 이 제품이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좋은 DAC + AMP 제품을 산다면 더욱 더 공간을 줄일 수 있지만, 여러개의 DAC 를 쓰고 있고, 활용 방벙을 지속적으로 바꾼다면 이런 거치형 헤드폰 앰브는 하나쯤 가져도 충분히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