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것들

Windows Vista SP1 , theme patcher - Vista Glazz Beta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http://www.codegazer.com 에서 제공하는 Vista Glazz 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미 Vista 에서 theme patch 를 선 보인바가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버젼은 ServicePack1 사용자들을 위한 것으로 , 제작사 말로는 베타3 이지만 대부분 정상적으로 동작 한다고 하였으며 , 저 역시 이상없이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이전에 선보인 Style Selector 1.6 처럼 부팅시 테마가 바뀌는 모습이 보이는 방식이 아닌 이미 고정된 테마로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방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 Vista Home premium 이상 Service Pack1 이 설치 된 상태여야 합니다. 불행히 HOME 버젼이 Aero 테마를 강제 적용 할 수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실행하면 이와 같이 사용전 주의 사항과 책임은 본인이 진다는 것에 동의 하는 화면이 뜹니다.
살짝 I agree 를 해 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나타나는 메인 화면 입니다.
현재 컴퓨터에 테마 패치가 완료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각 아이콘 (왼쪽, 가운데) 방패 모양에 초록색 체크 이미지가 뜨지 않게 됩니다.

처음 수행해야 하는 것은 첫번쨰 컴퓨터 이미지를 클릭하여 3사 테마를 사용 할 수 있도록 해 줘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용을 수행하면 재시작이 필요 하다고 합니다.
현재 작업 중이던 것이 있으면 저장 하시고 재시작 하도록 합니다.

윈도우를 재시작 한다음 다시 VistaGlazz 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첫번째 컴퓨터 이미지에 녹색 방패와 체크가 되어 있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엔 두번쨰 까지 모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보통은 첫번쨰만 체크 되어 있을 것 입니다.
두번째 이미지를 체크표시가 뜨도록 해 주셔야 msstyle 파일을 클릭해서 테마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이미지를 클릭하면 재부팅은 필요 없고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이미지엔 제가 패치 전에 캡쳐 한 것이라 방패에 녹색 체크가 뜨질 않았습니다.
이제 패치를 하도록 합니다.
화면이 번쩍이는 작동 후 msstyle 파일로 직접 테마를 변경 가능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의 경우는 UltimateK 버젼의 Vist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들 제약상 32비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정상적인 설치가 수행 된 것을 재부팅을 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어려움 없이 테마를 변경하면서 기분에 맞는 비스타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