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

[이어폰]EXPACE EX-300 개인 리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일전 (어제인가 ???) 올린 이어폰 지름 글을 보신 분이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3400원에 구입한 이어폰.
2개 샀는데 하나는 동료가 운송료 포함 4000원 가져간 ... 그 이어폰.
2개를 더 샀습니다.
막 굴리기에 이만한 이어폰이 없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싸구려 이어폰들이 대부분 좋은 소리가 안나옴에 다시는 재구매 하는 일이 없습니다만 .. (젠하이저 MX400 벌크 제외) 이 제품은 오랜만에 저에게 다량구매의 욕구를 충족 시켜 주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송하나는 킹왕짱 입니다.
어차피 택배 기사님이 빠르게 가져다 주시는 것이겠지만, 전에 받은건 회사고 이번엔 집으로 받았기 때문에 일단 판매자가 배송 처리를 잘 해 놓은 것이라 생각하고 싶어 지네요 ^^

포장은 심플 합니다.
안에 플라스틱으로 포장된 부분이 없으므로 이렇게 포장 해도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이겠죠 . (게다가 3400 원 짜리 이어폰인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겉에 포장을 벗기면 이렇게 간단히 들어 있습니다.
겉에 몰랑한 스펀지를 감싸 놨는데 , 확실히 효율적입니다.
사실 이어폰 자체가 튼튼하므로 발로 밟지 않는 이상 부서 지진 않을거 같습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도 구매한 수량은 2개 입니다.
닳고 닳도록 쓸라고 2개나 샀습니다 ... 전에 샀던 젠하이저 MX400 벌크도 아직 잘 쓰고 있는걸 고려 한다면 .. 무지 우래 사용할거 같습니다 ..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명은 겉면에 쓰여 있지 않습니다.
그냥 모델이 EX-300 이라는 것과 간단한 마크, 그리고 오픈형 이어폰 이라는 것.
제조사가 익스페이스 이며 중국산 . 한국쪽으로 수출한 거라고 KOR 이라고 되어 있네요 .
익스페이스 측에서 디자인을 가미한 거라면 깔끔하고 보기 좋다고 하고 싶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이렇게 비닐안에 떡 들어 가 있는 이어폰을 싫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
제가 볼땐 포장비도 이어폰에 포함이라는 걸 고려 하면 포장이야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주는게 더 좋다고 생각 합니다. 그만큼 이어폰을 싸게 살 수 있는 것이니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폰 자체가 이렇게 솜이랑 세트로 비닐 안에 들어 있습니다.
심플하죠.
이렇게 들어 있어도 이어폰은 튼튼합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 그 심플함에 사용하게 되는 것이니까요.
동봉된 솜은 꽤 빳빳합니다. 즉, 쉽게 찟어지는 재질이 아니라는 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이 이어폰을 저의 동반자인 COWON iAudio5 에 사용합니다.
제 귀는 일반 국산형 귀라 그런지 BBE 의 중후한 저음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메탈, 락을 을을때는 역시 강력한 드럼과 베이스가 최고지 않겠습니까 ?? ㅋㅋ

이어폰 자체가 대칭형 Y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으며 , 이어폰의 하우징이 단단한 플라스틱 이라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요즘 나오는 비대칭형 y 케이블들이 보면 목 뒤로 넘기는 오른쪽 부분이 매우 짧게 나옵니다.
그래서 목을 돌리면 이어폰 선 길이가 짧아서 오른쪽 유닛이 귀에서 빠져 버리죠 .
차라리 그런 어설픈 비대칭형 y 를 쓸바에 대칭형 Y 가 더 편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물론 음악 청취중 이어폰을 빼려면 .. 어이다 둬야 할지가 난감할 때가 있긴 합니다만 ..

음색 자체는 제 의견으로는 밸런스가 적절 하다고 표현 하고 싶습니다.
적절한 고음에 ,적절한 중음, 적절한 저음.
그러기에 COWON iAudio 같은 기기를 쓰면 고음과 저음을 조절하여 입맛에 맞게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저음의 제왕인 iAudio 에선 대부분 이어폰들이 굉장한 사운드를 뿜어 내긴 합니다만 ..
차이는 바로 소리의 갈라짐이 발생 하는 가 ? 이겠죠.
싸구려 이어폰들의 가장 큰 점이 복잡한 사운드가 EQ 를 통해 증폭이 되었을때 소리가 왜곡되어 갈라짐이 발생하는가 하지 않는가의 정도라 생각 합니다.

물론 소리가 이미 영 갓뎀인 이어폰은 취급을 하지 않는 다는 조건에 말이죠.

이전 뽐뿌에서의 사용자 분은 중음이 심심하시다고 표현 하셨습니다만, 제가 볼땐 적절한 보컬과 중음으로 고른 악기의 소리와 조화된 보컬의 음색을 들을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뭐 하나 특별한것은 없지만,  그렇다고 모자란 것도 없는 그런 소리라는 것이죠 .
그래서 저는 가격대 성느을 고려 하여 5점 만점에 4.5점을 주고 싶습니다.
제가 가진 고가 이어폰 해 봤자 소니 제품이긴 합니다만 ...
이어폰은 고가 제품이어야 한다는 것을 매우 사치로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헤드폰 정도는 되어야 소리가 어떤지 말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커 봐야 16mm 인 유닛으로 내는 소리는 제한적이겠지요.
그래서 적절한 소리를 내 주는 정도라면 이어폰으로서는 합격이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3400 원 짜리인 주제에 소리의 공간감도 적절하고 (MX400 유닛이라 그렇다는 이유가 있긴 합니다)
음색 표현도 잘 해 주니 더이상 뭘 더 바라겠습니까 ?

긴 출퇴근 시간에 유일한 동반자가 되어 주는 음악.
함께 할 친구로서는 매우 적절해 보입니다.

촬영장비 - Pentax *istDS + Sigma 18-55mm + Yinyan f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