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ATA 가 지원되면서 .. 저렴한 노트북 하드 케이스를 찾다 보니 ... 현대제품을 발견 했습니다.
제가 쓰는 노트북수입사 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의 특징이라면 .. 바로 eSATA 포트를 지원하고. 외부전원 및 USB 도 지원 한다는 점 입니다.
박스 안에 eSATA 케이블도 포함 되어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장은 이런식으로 잘 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1만원 조금 넘는걸 고려 하면 ... 나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케이스 자체는 플라스틱 과 고무재질 코팅 입니다.
발열이 문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 노트북에도 하드엔 별도의 통풍을 하지 않는 것을 고려 하면 .. 문제가 되진 않을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너무 싸구려 제품들을 사면 .. PCB가 연결 부위쪽만 있는 황당한 경우가 많은데 .. 이제품은 그렇지 않습니다.
꽤 마음에 드는 구조 입니다.
PCB 에 하드를 고정하여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 받을 수 있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결부 구성은 USB , 5V DC 전원 , 작동 LED ,  RESET 으로 보이는 버튼(안써봤음), eSATA 포트 입니다.
매우 알찬 구성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칩셋은 Jmicro 사의 JM20316 입니다.
평이 꽤 좋은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시에도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드디스크는 PCB 각 구석에 있는 4개의 구멍에 미리 제공되는 볼트로 조이면 됩니다.
고로 , 하드디스크가 내장 케이스 안에서 뛰어 노는 불상사를 미리 방지 할수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고정하면, 딱 맞는 크기 입니다.
제가 WD 하드만 쓰는지라 ... 노트북 하드도 WD 이네요 (사실 노트북 살때 달려 있던 놈 입니다 .. 250GB 업그레이드 하고 나온놈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장 케이스의 조립은 역시나 기본으로 제공되는 4개의 볼트로 고정한 다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미리 제공하는 고무마개로(하드 케이스 지지 받침역활) 막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드디스크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반면 열은 .... ㅎㄷㄷ )

가격이 저렴 함에도 알찬 구성으로 사용자를 기쁘게 해 주는 좋은 제품이라 생각 됩니다.
겉면에 코팅되어 있는 고무재질이 땀에 의해 부식이 된다면 그때 되서 찝찝할 수도 있습니다만 ..
마우스나 키보드 처럼 맨날 손에 붇잡고 쓰는 제품이 아니므로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듯 합니다.

역시자 가장 큰 장점은 .. 요즘 편리하게 사용하는 eSATA 를 저렴한 가격에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열의 배출은 제한되지만, 소음과 진동은 거의 잡는다는 게 장점이 되겠습니다.
사실 WD 의 노트북 하드들은 꽤 오래 계속 돌려도 그리 큰 열이 발생하진 않는듯 하여 안심되는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만 .. 열이 많이 나는 노트북 하드 들은 피해야 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