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작업한 것들

이동식디스크(USB,SD,CF,MMS,MS,SM...) 를 부팅디스크로 만들어 주는 BootFlash DOS.


이전에 제가 쓴 글 에 이어 더 편리한 유틸리티를 발견 하였습니다.
제가 만든 유틸은 FAT12/16 을 일반적으로 부팅 가능하게만 만들어 주는 도구 였으나 이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부팅 시스템까지 모두 완료 해 줍니다.
COMMAND.COM 이나 4DOS , NDOS 등의 shell 만 넣어주면 되는군요.
수정 : 이 프로그램 사용으로 기본적인 것이 모두 설치 되는군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런다음 실행만 해 주시면 부팅 디스크로 만들수 있는 목록이 뜹니다.
그리고 Start를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올린 BootPE 와 거의 동일한 프로그램 입니다. 같은 제작자 손에서 나온것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추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설치 되는 DOS 는 WindowsME 의 DOS 입니다.
그럼으로 기존의 DOS 파일들로는 제대로 된 성능을 내기 어렵습니다.
다음 파일을 받으신 다음, 생성한 이동식미디어 에 덮어 쒸우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에 적용된 것
1) WindowsME 기본 DOS 필요 파일들.
2) CD-ROM 검색 - 약간의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RAMDRIVE 4MB 생성 (제한이 4MB 이라서 이 이상은 못만드는 거 같습니다)
4) M-DIR 3.0 (비등록판 입니다만 처음 화면이 뜨지 않도록 설정 해 놨습니다)
5) TurboC++ 3.0 설치.
6) MEL (DOS editor) 설치.
7) 디스크 제어 속도 향상을 위하여 smartdrv 설정.

저는 32MB SD 에 사용하므로 다양한 것을 할 수는 없으나, 큰 용량과 빠른 미디어에 사용하시면 구형 하드디스크 이상의 속도를 내실수 있습니다.

테스트된 시스템이 Core2Duo E7200 에 메모리 4GB 이니 문제 없이 구동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관련 BIOS 업데이트 를 수행 하실때 사용하셔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적어도 플로피 보다 빠르고 용량이 크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