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작업한 것들

winamp 용 in_!mpg123.dll 자동 설치 프로그램 !

Foobar 하면 떠 오르는 것은 Mp3 의 음질이 최상이라는 점 입니다.
이 점을 고려해서 만든 winamp용 in_!mpg123.dll 자동 설치 프로그램 입니다.
자동으로 SSE2 명령어 지원 컴퓨터 인지를 확인 해서 SSE2 용인지 NORMAL 용인지를 나눠서 설치 하도록 합니다.

먼저 이 dll 을 설치 하기 위해서는 winamp 가 5.3 이상인지를 먼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5.3 이하의 버젼은 설치가 되도 구동이 불가능합니다 (오류를 뿜으면서 자살 ... -_-;; )

프로그램을 설치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뜨게 됩니다.
제작자(일본 otachan) 노트를 한번 읽어 봐 주신 다음. 동의 한다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시면 설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SSE2 명령어 지원을 확인 하므로 자신에 맞는 in_!mpg123.dll 을 설치 할 수 있게 됩니다.
설치 방법은 두가지를 지원 합니다.

1) in_mp3.dll 을 백업하지 않고 in_!mpg123.dll 을 함께 설치
2) in_mp3.dll 을 백업하고 in_!mpg123.dll 을 설치.

두번째의 경우 in_!mpg123.dll 만 winamp 에서 설정 하면 됩니다만 ..
첫번째의 경우 In_mp3.dll 과 in_!mpg123.dll 을 모두 수정 해야 합니다.
추천하는 설치는 첫번째이 in_mp3.dll 을 백업 하고 설치 하는 것 입니다. 두 dll 을 혼용 할 경우 winamp 종료시 자주 오류를 내는 경우가 많아 집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winamp 에서 다음과 같이 Preperence 에 들어가서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윈앰프만 설치 한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메뉴를 찾을수 있습니다.
Plug-ins -> Input 목록을 선택 합니다.
정상적으로 in_!mpg123.dll 이 뜬 경우 다음과 같이 제일 처음에 플러그인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제 Shibatch mpg123 1.18y ... 목록의 플러그인을 설정 하도록 합니다.
Configure 버튼을 눌러서 가단한 설정을 합니다.
기본 Decoder 항목 입니다.
Enable 에 혹시 check 가 되어 있지 않다면 반드시 합니다.
Thread priority 는 일반적으로 High 로 되어 있습니다만, 노트북이나 저사양 일 경우 Normal 로 두도록 합니다.
만약 PC 사양이 좋다면 기본으로 High 로 두셔도 됩니다.

Output format 은 사운드 디바이스로 데이터를 보내는 방법 입니다.
만약 DFX 같은 출력 플러그인과 함께 사용한다면 16bit 로 두도록 합니다.
이 부분은 자신의 사운드 디바이스 장치 성능에 차이가 있는 것이므로 자세 설정은 고급사용자 이상 되시는 분들만 하도록 합니다.

Replaygain 메뉴는 Foobar 에 있는 기능과 동일 합니다.
하지만 winamp 에서는 사용하는 것을 비추천 합니다. Enable 이 체크 되어 있다면 해제 하도록 합니다.

Streaming 부분은 인터넷 라디오를 winamp 로 듣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Enable 을 활성화 하도록 해야 합니다.
인터넷 과 서버 상태에 따라 Buffer 크기를 조절 할수 있습니다.
프록시라던가, 듣고 있는 방송을 저장 하고 싶으면 하위 메뉴들을 적절히 조절 합니다.

다음은 설치 프로그램으로 in_mp3.dll 을 백업하지 않고 설치 한 경우에 해당 됩니다.
만약 in_mp3.dll 을 백업 한 상태라면 아래 부분은 생략 하시면 됩니다.
in_!mpg123.dll 과 in_mp3.dll 은 모두 Mp3 를 재생 합니다만 , 함께 혼용 할 경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다음처럼 in_mp3.dll 을 설정 하도록 합니다.
Nullsoft MPEG Audio Decoder 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Configure 버튼을 눌러서 자세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다른 부분은 건들일 필요가 없고 바로 File Association 부분을 수정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되어 있는 부분 중에서 MP3;MP2;MP1 을 삭제 하도록 합니다.
AAC;VLB 만 남기고 삭제를 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 mp1,2,3 는 in_!mpg123.dll 이 재생을 하고
나머지는 in_mp3.dll 이 하도록 됩니다.

이제 향상된 Mp3 를 듣는 일만 남았군요.
즐거운 음악생활 되시길...

설치 파일은 다음 파일을 받은 다음 실행 하도록 합니다.

자체적으로 in_!mpg123.dll 두가지를 모두 내장하고 있으며 , 제작자이신 otachan 의 번역 문서를 포함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가 in_!mpg123.dll 의 올바른 설치를 편리하게 하도록 만든 프로그램으로서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인스톨러를 변경하는 행위 또한 불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