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작업한 것들

Voids Bullets version 1.7

 처음 이 간단한 게임을 만든 것이 2006년인가 했는데, 그세 시간이 흘러 11년이 지나가 버렸습니다. 최초 만들었던 C 코드가 요즘 컴파일러에서도 잘 돌도록 되어 있길래, 제한을 좀 더 풀어 새로운 버젼을 올립니다. 이름하야, VB64 !

변경점

  • bass.lib 을 64bit 용으로 참조하도록 변경.
    MinGW 도 MinGW-W64 를 사용하여 빌드, PE binary 는 Core2Duo 이상에서 돌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 기본해상도를 480x640 으로 구동 하도록 변경
    옛날엔 게임 자체 렌더링이 240x320 해상도에서 돌도록 만들어 졌었던 이유를 이제 버립니다.

  • 화면상에 뿌려지는 총알의 수가 최대 100 개에서 1000 개로, 최초 100개부터 시작.

다운로드

voidsBullets64_win64_1.7.8.105.7z


이하는 이전의 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프로그램은 원래 Nucleus OS 를 사용하는 ARM9 기반 EMB.보드에서 돌릴 목적으로 만들었으나 , audio stream 출력을 실시간으로 처리 못하는 문제로(보드의 성능제한) 보류된 데모 게임 입니다.
Toshiba 사의 S1G 에서 작동 되도록 만든 것이나 , OpenGL ES 1.1 표준 코드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GLUT 가 설치된 모든 win32 환경에서 작동 가능 합니다.
기본 Reference 는 제 홈페이지 OpenGL 란에 올려진 win32 API 함수로 부터 시작됩니다.

이 게임은 OpenGL 데모를 위해 만들어진 게임 이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은 없습니다만 다음 몇가지를 지원 하기 때문에 점심내기 정도의 게임은 됩니다 ^^;

1) 쏟아져 내려오는 총알로 부터 살아 남은 시간만큼 점수가 올라갑니다.
2) 죽었을 경우 VB.EXE 가 있는 위치에 scores.txt 가 만들어 집니다.

업데이트 된 점
1) compile 을 x686 모델로 컴파일 (Pentium 초기모델에서 작동은 보장 못합니다)
2) 텍스쳐 수정.
3) 이전 스코어 타이틀 화면에 보이도록 수정.
4) 아군기 히트수를 3으로 조정하여 몇번의 실수 감안
5) 쏟아지는 총알 수정.

게임을 돌리기 위한 최소 사양
CPU : x86 호환 200MHz 이상의 CPU (ARM9 이 200MHz 에서 작동함)
MEM : 텍스쳐 및 사운드 , 런타임 코드 포함 약 2MB
SND : DirectX8 이상을 지원하는 사운드 카드.
VGA : 하드웨어 OpenGL 1.3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 카드. (몇몇 비디오 카드는 초기에 경고를 보여 줍니다.)

다운로드

VoidBullets_R4.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