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것들

여러개의 CPU 를 지원하는 동영상 인코더 , 다음팟 인코더!


WindowsVista64 에서 이전에 쓰던 인코더인  Xvid4PSP 인코더가 오류를 뿜어대서 사용이 불가능 한 관계로 유마일인코더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유마일 인코더는 H.264 인코딩에서만 여러개의 CPU 를 사용 할 수 있었고 그에 따라 인코딩 속도가 상당히 느린 편 이었습니다. 유마일의 경우는 그저 console 에서 돌아가는 공개인코더를 사용하는 Front-End 이기에 인코더에서 CPU 를 지원하지 않으면 인코더 자체도 지원을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다음팟 인코더가 여러 CPU 를 지원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정확히는 코덱 자체가 CPU 를 여러개 지원 하는 것이죠) 그래서 매우 빠른 속도로 인코딩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실제 작업관리자로 CPU 사용율을 확인 해 보면 확실히 CPU 를 모두 사용해서 매우 빠른 인코딩속도를 보여 줍니다.
Core2Duo E7200 (2.53GHz , L2 3MB) 기준으로 1시간18분 영상을 인코딩 완료 하는데 13분30초 정도가 걸렸습니다.
유마일이 거의 30분이 넘게 인코딩 하고 있었던 걸 고려 해 보면 굉장히 빠른 결과 입니다.
특히 CPU 의 특징을 모두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더 자세한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리 저리 CPU 의 성능을 제대로 사용하는 간편한 동영상 인코더를 찾는 중 다음팟 인코더 만한게 없는듯 합니다.
그렇다고 돈내고 곰인코더를 쓴다고 한들 그리 성능이나 화질에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니까요.
또한 자작 UCC 용 인코딩의 경우 저작권을 위한 워터마크 기능도 지원을 해 줍니다 :)
훌륭하지요!

다운로드는 다음팟인코더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ec.do

이런 훌륭한 인코더를 무료로 지원 해 주는 다음에 감사할 따름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