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것들

CMI8738 Windows Vista 32/64 Driver 6.12.8.1729

막강한 드라이버 지원으로 살짝 아쉬운 하드웨어를 완벽히 지원 해 주는 CMEDIA 의 새로운 드라이버가 10월8일 떳었다는 사실을 뒤 늦게 알았습니다.
기존 비스타 환경에서 지원 하지 않던 CRL3D , EAX2.0 , A3D 등을 모두 지원해 주는 드라이버가 나온 것 입니다.

새 하드웨어를 위해 기존 제품들의 드라이버를 져 버린 Creative 와 참 대조되는 모습 입니다.
드라이버의 빌드 버젼이 1729 로서 이전에 올린 저의 드라이버와 버젼이 차이가 납니다. (이전은 베타 였습니다.)

새로운 드라이버 이름은 Theatron Agrippa 7.1 로서 읽자면 씨어트론 아그리파 이군요...
기존 버젼에서 달라 진 점은 지원 사항 부분에 이어서 별도로 뭔가 추가 되긴 했습니다.


별도의 DSP 가 추가 되긴 했는데 .. 제가 가진 CMI8738 6ch 제품으론 사용이 안되나 봅니다.
아마 고가로 나온 제품에서는 사용이 가능 해 보일 듯 합니다만 .. 자세한 조절을 할 수 있다는 듯 보이네요.

현재 cmedia 측의 다운로드 부분이 소노라사와의 라이센스 만료로 현재 지원 받을 수 없으므로 블로그에 드라이버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