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소프트웨어의 개념은 일반 소프트웨어 개념과 조금 다른 구조 입니다.
개발중인 소프트웨어이나 공개되는 버젼에도 여전히 베타가 붙어 있으며 그 베타의 의미는 구글 개발자들의 완벽한 릴리즈 이전에는 항상 베타 라는 의미가 부여 되는 듯 합니다.
훌륭한 개발자적 마인드라고 하고 싶군요 ^^
그 중 얼마전에 발표 되어 여전히 마이너적인 (특히 대한민국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롬의 개발자 버젼 베타 는 바로 크로미움 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는 일반사용자에게 노출되는 베타 버젼인가 와 개발자들이 접하게 되는 버젼인가? 로 나뉘는 듯 합니다.

크롬의 정보.

크로미움 의 정보

자세히 보면 일반 크롬 제품에서 명시하는 부분은 바로 Chromium 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CID3 의 경우 Chromium 3.155.0 이 100점중 100점을 맞았습니다. (웹킷 엔진의 버젼 업 덕분 입니다 .. ㅎㅎ )
즉, 크로미움의 버젼 업데이트 -> 중간 릴리즈 -> 크롬의 버젼 업데이트 가 되는 것 입니다.

다운로드는 공개된 버젼의 릴리즈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는 FTP 에 올려지게 되며 ,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버젼을 다운로드 받을 위치는 여기 입니다.
하지만 2778 처럼 최신 업데이트라고 뜨지는 않는군요.(자잘한 버그도 보임)

http://build.chromium.org/buildbot/snapshots/chromium-rel-xp/

올려져 있는 파일을 모두 받은 다음, 중 mini-installer.exe 를 수행하면 기존 크롬의 설치와 동일한 방법으로 숨겨진 상태의 설치가 이루어 집니다.

또는 아래에 추가한 첨부파일로 실행을 할 경우 설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 크롬을 설치 해 놓은 상태라도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니 개발에 동참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설치를 해 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