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마음 먹고 개발용으로 쓰고 있는 놋북에 IE8 을 설치 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ActiveX 를 사용하는 페이지에서 설치를 시도하거나 설치된 ActiveX 를 구동할때 마다 나는 이 오류 !!
[취소]버튼의 디버깅은 설치된 컴퓨터에 비주얼 스튜디오나 볼랜드 스튜디오 등의 개발 툴이 있을때만 나타납니다.
간단히 인터넷뱅킹만 하려고 해도 이렇게 불가능 합니다..
다행히 파폭3 의 IEtab 에서는 일부 페이지 (옥션같은) 에선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인터넷 뱅킹은 절대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것이 WindowXP 임에도 추가정보 에서는 비스타 기준으로만 설명이 나옵니다.
데이터 실행 방지(DEP) 설정 방법에 대해 나오는데 문제는 XP 에서는 비스타 처럼 설정이 안된다는 점이죠.

자신들이 뿌려서 이렇게 망가진 ActiveX 의 피혜를 이런식으로 마무리 하려는 마이크로소프트 .. 역시 대단합니다.
뭘 해도 개념이 보이질 않는군요.
마치 현 대한민국 정부의 대통령님 말씀하시는 것과 흡사하군요.
뭘 하던 상상하던 이상의 실망을 보여 주시는군요.

데체 부족함이 끝이 없던 IE6.5 이후로 뭐 나아진 거 하나 없는 모습만을 보여 주니 참으로 뭘 어찌 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거 이번기회에 ActiveX 에서 벗어나는 대한민국이 되어 파폭 , 크롬 등의 브라우저 에서 인터넷 뱅킹이 되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미국내 브랜드 인지도 만큼이나 허접하기 그지 없는 회사인건 확실 한 것 같군요.

우분투 와 같은 공개적이면서 완성도 높은 리눅스계열의 OS 가 윈도우즈 이상으로 좋은 OS 라고 인식이 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군요 ^^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
  • Favicon of https://dauti.tistory.com BlogIcon dauti
    2009.03.23 00:27 신고

    허헐 엑티브 X를 그냥 포기한건가요??
    IE8 정식으로 나오면 우리나라에서는 한바탕 난리날듯..
    파폭사용하는 저로썬 왠지모르게 통쾌한 생각이 듭니다 ㅡㅡㅋㅋ

    • Favicon of https://rageworx.pe.kr BlogIcon 견족자K rageworx
      2009.03.23 01:47 신고

      포기한것이 아니라 매우매우 제한적 입니다.
      보안강화라고 생각 되요.
      아마 지금 OCX 들은 그 규격에 전혀 맞출 수 없어 보이더군요.
      고로 , 설치는 될 지언정 사용이 불가능 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