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작업한 것들

OpenGL ES (GLUT32) 용 기본 개발 소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소스코드는 2005년에 일본T사에서 근무 할 시절 T4G,S1G 칩을 사용하는 회사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던 간단한 소스 입니다.
기본적으로 BSP 와 같은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구동 되는 환경과 맞추기 위해서 만들어진 소스 이므로 매우 간단한 구조로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만 , 개인적 기량으로 충분히 개선 가능 한 부분이 많으므로 OpenGL 로 게임이나 UI 같은 프로그래밍을 해 보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발판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스는 크게 2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main.h/main.c 는 Window32 API 로 OpenGL surface 를 만들고 key event 등을 처리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부분이며 , app.h/app.c 는 실제 OpenGL 로 이미지를 그리고 처리 하는 부분 입니다.

예제로 포함된 소스코드는 9x9x6 면체의 cube 를 순서대로 옮기는 간단한 데모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해당 소스 내에 일반적인 OpenGL ES 가 구현할 수 있는 코드들 (텍스쳐 제외) 이 있으므로 좋은 참조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파일을 받으시면 되고 ,
실제 코드는 DEV-C++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프로젝트만 Win32API 용으로 만들어 주신다면 MS Visual C 에서도 무리없이 구동이 가능 합니다.


ps.
이 소스코드는 제 스스로 공개 하는 것이나 이 소스 코드 자체를 재배포 하시는 것은 안됩니다.
단, 소스코드를 이용하여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배포 하시는 것은 자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