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

'집단지성이란 무엇인가' 를 읽기전에.

오래전에 (제 생각엔 꽤 오래전 이었던 걸로 기억 합니다) 옥X 에서 필드테스트 식으로 진행 하는 부분에서 신청 했던 책이 있었습니다.
찰스 리드비터(Charles Leadbeater) 의 We-Think 라는 책을 번역한 것으로서 "우리는 나보다 똑똑하다" 라는 결론으로 설명되는 웹을 통한 집단적 사고의 이해를 설명 한 책으로 보입니다. (앞부분을 조금 읽었기 때문에 전체를 읽고 판단하는 말은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 활동하는 부분이 많이 소개 되고 있으며 , 좀 더 자세한 것은 그의 홈페이지 http://www.charlesleadbeater.net/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자에 대해 좀 더 알고 싶다면 그의 홈페이지 중 http://www.charlesleadbeater.net/about-me/about-me.aspx 페이지를 보고 알 수 있습니다.

일단은 ... 책을 다 읽고 나서 결론에 대한 고찰을 할 수 있어 보이는군요.
특히나 깔끔한 번역을 하신 전문번역가 이순희 님께 감사의 표시를 하고 싶습니다.
초반을 읽고 있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은 못하겠지만 이분의 번역솜씨가 꽤 센스있으시고 잘 하셨다는 생각은 많이 드는군요.

책에 대한 평가는 조속히 읽고 난 다음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소설책을 읽고 쓰는 글이 아닐 것 이기 때문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이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