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

Keen 을 신다 - Portsmouth , Presidio

출처 - ilcacao.co.kr / 구글 이미지

어린시절 TV 를 통해 보았던, 덩치큰 개와 함께 달렸던 것 같은 기억 속의 소녀 - 하이디.
그녀가 신었던 나막신을 기억하시는 사람들이 꽤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리고 그 나막신 디자인을 가죽과 우레탄, EVA 스폰지 등으로 승화시킨 KEEN.
KEEN 은 주로 등산화를 생산하는 회사로 나와 같은 NIKE 나 REEBOK 이나 아는 사람들에게는 알려진 바가 없는 회사이기도 한다. (그럼에도 굉장히 유명하다는 말을 가끔 들으면 내가 정말 문외한 인건가 - 하는 생각이 많이 들기는 한다 ㅠㅠ)
대부분의 유명한 회사들이 자사의 이미지를 담은 용품을 만들어 내는데, 대표적으로 nike , reebok , adidas 등을 생각 해 보면 각 회사마다 신발만 생각 해 봐도 그 모양세가 딱 떠오르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라 생각 된다.
KEEN 역시 이 나막신 디자인(물론 내가 붙인 말이지만-)으로 독특한 모양을 가진 케쥬얼화를 만들어 내는 것에 흥미를 가졌다가 큰 사이즈의 제한적인 (무려-) 50%할인 판매에 혹해서 두가지를 구입하게 되었다.

처음 구입한 것은 정말 나막신 모양의 Portsmouth.
검은색 모델은 사이즈가 280 도 안되서 포기 하고 갈색으로 구입했다.

Portsmouth

Portsmouth & Rockport - unknown model.

새 제품이 적절히 테닝이 되어 있는것이 ... 마치 신던 신발을 신는듯 한 느낌이 들긴 했지만 ..
이전에 구입핸 Rockport 의 캐쥬얼화도 같은 상태인걸 보면 이게 요즘 대세인가 보다 하는 생각을 하게 한다.
같은 크기의 신발인데 ... 무게는 일단 들어보면 Keen 이 Rockport 보다 적어도 1/2 은 가볍다고 알수 있다.
정말 가볍다 -_-;

사실 저 모양이 참 이뻐서 막신기엔 (... Keen 을 처음 소개 해 준 형이 2년 넘게 같은걸 신고 다닌걸 보면 막신어도 수명인 굉장히 길다고 판단은 되지만 ... 사람에 따라 다르기에 - )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구 신을 용도로 구입한 것이 바로 Presidio 란 모델이다 .. 뭔의미 인지는 모르겠지만 ... 등산화 + 운동화 이미지 로 , 바로 전에 구입한 Portsmouth 보다 좀 더 싸고 5mm 더 큰 사이즈로 매우 편하게 신을 수 있다는 장점에 구입했다(사이즈가 제한적이라 내맘대로 정해서 구입이 불가능하다 .. ㅠㅠ)
일단 딱 봐도 이건 뭐 등산화 비슷한데 ..
사진과 실제 느낌은 이상하게 다르다. (나만 그러네 아니라 주변인물들 의견도 동일하다)

확실한 것은 착화감이 일반 캐쥬얼화나 구두들과 비할바가 못될만큼 탁월히 좋다는 점.
그리고 밑이 꽤 두꺼운데도 매우 가볍다는점.
발 끝에 outsole(밑창)이 올라와서 덥히는 구조라 시밎어 공을 차거나 돌을 걷어 차도 발가락이 보호 된다는 점등이 매우 매력적인 제품이라는 게 나의 평이다.

사이즈가 된다면 부모님께도 드리고 싶은데 ...
작은 사이즈는 내가 구입한 금액 x2 이상인지라 고려 해 봐야 할 듯 하다.

일단 오랜만에 추천하는 캐쥬얼화인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추천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