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ement

GDI+ 로 돌리는 UI.

새로운 IABB 을 만들기 위해 만든 GDI+ 와 WIN32API 로만 돌아가는 UI 엔진이 얼추 완성에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유니코드를 고정으로 지원하기에 (단일 1바이트 문자열은 엄청난 오류를 -_-;;) 한글이나 일어 등을 모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GDI+ 에서 처리하는 거니 저는 넘기기만 하면 된느 거긴 합니다만..

windows7 에서 성공적으로 구동이 가능했고 꽤 빠른 속도를 보여 주네요.
나름 최적화를 한 상태이긴 합니다만 이제는 얼추 쓸만해 진 거 같습니다.

IABB 이 기본적으로 Delphi32 를 이용해서 만들었던 점을 고려 한다면 ..
UI 부분을 빼고 다시 새로 다 만들어야 하는 노가다가 필요합니다만, win32api 로 안되는게 어디 있겠어요~

아래는 거진 완성된 UI 엔진을 돌려 보는 영상입니다.
GDI+ 에 100% 의존하는 그래픽 을 사용하기 때문에 , GDI+ 에서 decode 하여 뿌릴 수 있는 이미지는 다 가져와서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
아주 - 큰 이미지는 급! 느려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 ㅠㅠ



테스트에 사용한 이미지 중 초상권이 있는 가족사진이 쓰였기 때문에 공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IABB 의 새로운 버젼을 위해 달려야 겠네요~

- 추가 기능 -
내부적으로 만들어 쓰는 이미지 처리 루틴중, OpenGL 의 off-screen rendering 을 지원하도록 만들었습니다.
off-screen 특성상 rendering time 이 느린데 ..
그래도 내부적으로 부분적인 OpenGL 을 구현해 쓸수 있다는 점에 여러군데 쓸데 많아 보이네요..
이제 제 공개어플은 다 이 엔진을 가져다 쓸것으로 보입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