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4 : MW 에서의 Captain Price

영국 특수 임무 수행 기관, SAS 를 배경으로 나오는 이분은 게임내 unique 한 캐릭터인 Captain Price 입니다.
이분은 고전적으로 Call Of Duty 에서 주로 나오는 양반으로서 제작사 의 고유한 캐릭터라 할 수 있는 듯 합니다.
게임내 시대적 배경이 아무리 바뀌어도 등장하는 놀라운 인물이죠.

Call Of Duty 2 에서도 ... 그리고 비교대상은 Fox Channel 인가에 나오는 괴상한 아저씨 재이미씨.

Call Of Duty2 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을 했는 게임입니다만 ..
여기서도 나오시는 이 Cpt.Price 씨는 항상 대단한 캐릭터 입니다.
게임 내 에서도 총에 아무리 맞아도 죽지 않는 것을 보면 불노불사의 캐릭터인듯요 !!!

하지만 이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제가 FPS(1인칭 슈팅 게임) 를 즐겨 온 역사는 언 10년이 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286 시절부터 Wolfenstein 을 즐기던 저로서는 범세기적인 FPS의 선두주자는 아니겠지만, 흘러온 역사를 모두 알고 있는 한명의 산 증인이라 자부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런 역사를 자부하다 보니 ... 다시 리뉴얼 되어 나오는 게임들도 즐겁고 .. 그래픽 하드웨어의 발전등으로 인한 놀라운 진보도 즐겁기만 합니다.
그런 이유로 지금 제가 3D 관련 기술을 많이 알고 있는 이유가 되기도 하겠군요.

제가 Cpt.Price를 거론한 것은 .. Call Of Duty 이전 부터 이 캐릭터와 비슷한 캐릭터를 알 고 있었다는 점이라느 것 입니다.
누구였냐 ..

Raven software .
DOS 시저 Doom(존 카멕님의 id 사 제작) 이니, DukeNukem(3D realms 사 제작)이니, 어쩌니 저쩌니 해도 ... Raven 사의 Hexen 을 모른다면 FPS 계의 간첩입니다!!!
간첩은 너무했나요? 뭐 .. 산 증인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군요.

이 게임을 모른다면 당신은 FPS 를 오래 즐기지 않은 것 이다!

Hexen 도 사실 Doom 의 아류작일 뿐이겠습니다만 ..
지금 나오는 게임들이 모두 존 카멕님의 놀라운 엔진에 기반한 게임들임을 감안 하면 그닥 따질 일 도 아니겠죠.

이 분이 없었다면 현재 FPS 시대는 오지도 않았을 것 입니다.

John Carmack ..
얼마전엔 NASA 프로젝트에도 참여 한다고 한 만큼 천재 양반 입니다.
사실 게임 엔진은 그냥 만들었겠죠 ... 아마도요 -_-
돈도 벌만큼 벌어서 페라리 씨리즈를 거의 다 보유 하고 있고 가끔 고속도로 한구간 다 빌려서 혼자 레이싱을 즐기는 초특급 괴짜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 천재님으로 부터 비롯된 게임들중엔 참으로 많은 것들이 있는데요 ..
이걸 만약 다 아류작 이라고 하면 세상엔 Doom 이나 Quake 씨리즈만 남아 있을 겁니다 -_-;
물론 Unreal 도 있겠지만 Unreal 은 Doom 보다 역사가 길지도 못하죠 ... (제 나름대로 게임이 안된다고 생각 됩니다)
그리고 Half-Life 정도 ..

이런 게임들 중 ... 저 Cpt.Price와 비슷한 캐릭터가 또 있었을까요?
전 있었다고 생각 됩니다.
바로 이 게임 -
이 로고를 안다면 당신은 이미 떠올랐을 것 입니다.
GHOUL system 이라는 걸 처음 도입한 나름 획기적인 게임이었죠.
물론 이 게임 역시 quake 엔진을 이용한 id soft 사의 아류작이라 불릴만 할지도 모르지만 , Raven 이 그렇게 시덥지 않게 게임을 만들리는 없는 것 이죠.
그리고 그 차이를 만든것이 바로 GHOUL system 입니다. 그리고 이 게임의 이름은 바로 Soldier Of Fortune !!!!
제가 최고의 게임으로 손꼽는 몇 안되는 작품들 중 하나 입니다 .. (심지어 지금 다시 해 봐도 그래픽적 구린점을 제외하고는 요즘 허접 게임보다 100배는 나은듯 합니다)
각 무기의 파괴력은 물론, 맞은 부위에 따라 신체 일부가 파괴되거나 떨어지는 게임은 SOF 가 처음이었죠 !
위 사진을 보면 가운데 있는 양반이 SOF 의 주인공인 John Mullin씨 입니다.
이미지가 비슷- 하죠.
게임 스토리상 이 아저씨는 용병을 뛰는걸로 나오고, 양쪽에 있는 사람은 동료들이며 오른쪽에 아저씨는 책방을 가장한 기지를 지키고 있죠.

물론 이런 저의 추측에도 불구하고 싸이트를 돌아 다녀 보면, Cpt.Price는 실제 영국 SAS 에 근무하고 있는 실존인물이 모델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사람-

John Macaleese

실제 존재하는 인물이며, 상당히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는 John Macaleese 라는 이름을 가진 분 입니다.
게임을 제작한 회사입장이 아닌지라 자세한 것은 알지 못하지만 대부분의 커뮤니티에서 Cpt.Price = John Macaleese 라는 이론을 펼치고 있으며 ... 이와 더불어 Soldier Of Fortune 의 John Mullin 도 동일한 인물을 모델로 했다는 점 입니다!!!!!

즉..
Cpt.Price = John Macaleese = John Mullin

....
게임의 배경을 알아가면 알 수록 그 심오함은 소름이 돋는군요!!!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
  • Favicon of https://stupidworld.tistory.com BlogIcon BReal'96
    2009.12.21 11:34 신고

    하이네만 아저씨는 Discovery channel의 MythBuster에 나오는 특수효과 전문가 입니다. 그 프로도 재미납니다.

    • Favicon of https://rageworx.pe.kr BlogIcon 견족자K rageworx
      2009.12.21 12:18 신고

      아-Fox 가 아니라 Discovery 였군요 ...
      이상한거 참 많이 실험 하더군요 ^^

  • Favicon of https://dauti.tistory.com BlogIcon dauti
    2009.12.21 23:01 신고

    제이미 아저씨! ㅡㅡㅋ
    윗분 말처럼 Myth burster에 나오는 분인데 (아담과 같이 폭파광이라는....)저도 즐겨보고 있죠 : )
    시즌6에선가? 우리나라 신기전을 다룬적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