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것들

최고의 공개 PSP video 인코더 , Xvid4PSP 5.0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PSP 에 인코딩 하기 위해서 주위에서 GOMencoder 를 사용하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아직도 베타인데다가 , 화면 가운데 watermark 가 커다랗게 뜨더군요.

그래서 저는 이 프로그램을 기존 GOMencoder 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권하고자 합니다.
버전 4 대에서는 쓰기가 불편하고 , 느리고 , 오류도 많았습니다만 .. 버젼이 5 대에 들어서는 매우 깔끔해 지면서 복잡한 설정이 사라 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의 인코딩은 프로그램을 구동 후 , 윈도우 탐색기에서 인코딩 하고자 하는 파일을 끌어다가 Xvid4PSP 위에 끌어다 두면 됩니다.
AVIsynth 를 사용하여 인코딩 하는 것이 기본 사항이나 다른 방법 으로도 인코딩이 가능합니다.
제가 회사에서 쓰는 Core2Duo E6550 의 경우 , 30분짜리 AVI 파일을 PSP 용 AVC 파일로 MPEG4 H.264 256Kbps 1-pass , AAC-LC 64Kbps 로 인코딩 할 시 거의 5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참고로 Pentium4 3.0 cedermill core 에서는 거의 20분 정도가 걸립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분리된 파일 (7zip 으로 압축했습니다) 을 다운받아 푸시고 생성되는 설피 파일을 실행 해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따로 준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ps.
7zip 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7zip 자동 설치 프로그램을 추가로 업로드 합니다.
winRAR 만큼의 편이성은 아니지만 공개라고 하기엔 참신하다고 생각되는군요.
invalid-file

7zip version 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