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Virtual Villager 4 팁 몇가지.

얼마전 부터 시작한 Virtual Villager 4 : The Tree Of Life (버추얼 빌리져 4 : 생명의 나무) Developer's Edition.
이 게임이 실시간 게임이라 옵션에서 자주 Paused 를 해 주지 않으면 게임을 말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나름 신경 써야 하는것은 물론, 다양한 퍼즐을 풀고, 마을 주민에게 새로운 기술을 가르쳐야 하기 때문에 나름 재미가 쏠쏠 합니다.

먼저 게임을 시작하면 마을 사람을 5명 골라야 하는데요 ...
꼭 필요한 구성원은 랜덤으로 고르지 마시고 다음 구성을 따라야 합니다.

남자,여자,아이가 있어야 합니다. 당연하겠지만 각자 할 수 있는 일이 다릅니다.
여성은 Parenting 기술이 높은 주민으로 고르는 게 좋습니다. 덤으로 아이까지 않고 있으면 대박이지요. (인구 + 1)
남자는 Farming 같은 기술이 좋으면 됩니다.
Researching 도 높은 주민이 있으면 빠른 연구개발을 해서 마을 주민이 살아 남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는 마을에 랜덤으로 생기는 각종 아이템을 나를 수 있으며, 음식물을 Pot 으로 나를때 초고속으로 가능하게 됩니다.
이 구성을 안 맞추게 되면 마을 사람들이 다들 전멸 하여요...

그리고 여자는 꼭 있어야 마을 인구 번영? 에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없으면 마을은 곧 전멸 ... 무서운 게임이지요.

게임엔 퍼즐이란게 있습니다. 몇가지가 있는데, 이 퍼즐을 풀면 마을 주민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가지 요소를 얻게 됩니다.
그래서 열심히 분석 결과, 퍼즐의 난해성을 해결 하기 위해 노력 하던중 몇가지를 풀이 할 수 있었습니다.
그걸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퍼즐#1 : 자르는 도구 (The cutting tool)
이 퍼즐은 튜터리얼을 돌리고 있는 중이라면 가르쳐 주기도 합니다만..굳이 써 보자면 :
필요사항 : 먼저 마을 사람이 불을 지피고 있어야 합니다.
주민 하나를 물고기 뼈 에 떨어 뜨립니다.
그럼 마을 주민은 자동으로 물고기 뼈를 잘라서 불에 가열 한다음 가공하여 자르는 도구를 만들게 됩니다.
간단하죠.

퍼즐#2 : 내천 (The stream)
필요사항 : Adept / Master builder
필요사항을 보면 Adept 또는 Master builder 가 필요 하므로 게임 초반 부터 가능한 퍼즐은 아닙니다.
아기를 만드는??? Hut을 만들고 나고, 새로운 Hut 을 만들게 되면 그때쯤 Adept Master 가 되어 있는 주민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주민을 지도 동북 쪽에 있는 막혀 있어서 내려오는 내천이 다 바다로 꺽여 버리는 Debris 에 떨어 뜨립니다.
그럼 느릿느릿 치우기 시작 합니다.
그럼 물길이 바뀌게 되어 생명의 나무에 물이 흐르게 되고 서서히 나무는 살아나는 것은 물론 물이 마을쪽으로 흐르므로 다양한 걸 할 수 있게 됩니다 ... (정말 오래 걸립니다 ... OTL)

퍼즐#3 : 물 데우기 (Boiling water)
이건 나중에 마을 사람 속성을 바꿀 수 있는 팁에 해당 하는 것 이기도 합니다.
먼저 마을 사람 하나를 폭포 위쪽이나 아래쪽에 있는 바가지? 에 떨어 뜨립니다.
그럼 마을사람은 바가지?? 에 물을 채워서 과학자 가 있는 연구실 Pot 에 물을 채우죠.
그런 다음 아무 사람이라 연구실 아래 계단 옆에 보이는 돌무더기에 떨어 뜨립니다.
그냥 물 채운 사람을 쓰는게 빠릅니다 ^^;
그럼 그 주민은 돌을 들고 불을 지펴 놓은 곳으로 갑니다.
돌이 놓이는게 보이고 돌이 달아 올랐을 때 (빨갛게 변합니다), 마을 주민 하나를 불 앞에 떨어 뜨리면 알아서 달아 오른 돌을 Pot 에 넣게 됩니다.
이로서 마을 사람이 물을 데울 수 있게 됩니다~

_ps_
데워진 물로 요리 하기
요리를 하려면 몇가지가 더 필요 합니다.
3가지 다른 허브 + 마을 음식물 저장소의 음식들
3가지의 다른 허브는 각각 다 연구실 근처에 있습니다.
연구실 아래 계단 옆에 하얀꽃.
연구실 바로 위의 노란 꽃.
마우솔름(무덤) 입구 옆의 빨간 꽃.
--> 이 요리를 하게 되면 죽은 자를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 아직 방법은 모르겠네요.

-- 이후 퍼즐을 이어서 계속 쓰도록 하겠습니다 --


완성에 가까운 마을 지도
인터넷에서 찾았습니다.
현재 생명의 나무 옆의 구멍으로 물이 다 빠지는걸 어찌 막아야 하나 고민 중 입니다.
이전 폭포가 떨어지던 해변의 큰 돌을 옮겨서 구멍을 막는거 같은데, 다들 too heavy 만을 이야기 하는군요 -_-;
뭔가 새로운 도구를 찾아야 하는건지 ...

아직 인구가 7이라 고민을 좀 더 해 봐야 할 듯 합니다.